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4 시즌 1라운드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플레이오프를 확정 지은 KT 롤스터와 SKT T1을 제외한 3, 4, 5위의 중위권 팀들의 경쟁이 치열하다.

1라운드 플레이오프는 상위 4개 팀이 격돌한다. 현재 1, 2위인 KT 롤스터와 SKT T1을 제외한 3, 4위의 자리를 놓고 진에어 그린윙스와 삼성 갤럭시 칸, IM의 경쟁이 뜨겁다.

3승 2패 +3으로 3위를 유지하고 있는 진에어 그린윙스의 플레이오프 가능성은 꽤 높은 편이다. 남은 경기가 프라임과 IM의 경기인데, 프라임전에서 승리할 경우 진출이 확실시되며 객관적인 전력상 진에어가 우세한 것이 사실이다.

만약 진에어가 프라임에 패배하게 될 경우 28일 IM과의 대결은 단두대 매치가 될 가능성이 높다. IM은 현재 3승 3패 -1로 5위에 있고, 진에어 그린윙스와 마지막 대결을 앞두고 있다.

현재 삼성 갤럭시 칸은 3승 2패 +2로 4위를 달리고 있다. 삼성 갤럭시 칸은 5주차에 MVP와 SKT T1 경기가 남아 있다. 현재 3위에 올라 있지만, 나머지 두 경기에서 모두 패할 경우 플레이오프 진출에 적신호가 켜지게 된다. 삼성 갤럭시 칸은 28일 SKT T1전 보다는 26일 MVP 전에서 승리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SKT T1은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었으나 마지막 경기인 삼성 갤럭시 칸과 대결에서 김도우, 원이삭, 어윤수, 김민철을 내보내며 총력전을 예고했다.


IM의 진출 가능성은 삼성 갤럭시 칸이나 진에어 그린윙스에 비해 낮은 편이다. 일단 IM은 승점이 낮기 때문에 진에어 그린윙스와의 경기에서 최대한 높은 승점을 확보하며 승리해야 한다. 그 외에 삼성 갤럭시 칸과 진에어 그린윙스가 패배하길 바라야 하며 승리하더라도 최대한 낮은 승점을 확보하길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다.

이제 단 4경기만을 남겨둔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4 시즌 1라운드 마지막 5주차.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한 중위권들의 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칸, 진에어 그린윙스, IM 중 어느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K 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4 시즌 1라운드 5주차

1경기. 삼성 vs MVP (01/26 일, 18:30 ~)
1set : [Z] 이영한 vs [P] 신상호 - 아웃 복서
2set : [Z] 박진혁 vs [P] 서성민 - 연수
3set : [Z] 신노열 vs [Z] 최경민 - 우주 정거장
4set : [Z] 강민수 vs [P] 김도경 - 프로스트
에이스결정전 : 세종 과학 기지

2경기. Prime vs Jin air Greenwings (01/26 일, 20:30 ~)
1set : [P] 장현우 vs [P] 김유진 - 연수
2set : [Z] 현성민 vs [P] 양희수 - 세종과학기지
3set : [P] 김구현 vs [P] 하재상 - 벨시르 잔재
4set : [Z] 김한샘 vs [T] 조성주 - 아웃복서
에이스결정전 : 프로스트

3경기. 삼성 vs SKT T1 (01/28 화, 18:30 ~)
1set : [Z] 신노열 vs [P] 김도우 - 프로스트
2set : [P] 박진석 vs [P] 원이삭 - 벨시르 잔재
3set : [Z] 강민수 vs [Z] 어윤수 - 세종과학기지
4set : [Z] 이영한 vs [Z] 김민철 - 우주 정거장
에이스결정전 : 아웃복서

4경기. IM vs Jin Air Greenwings (01/28 화, 20:30 ~)
1set : [P] 박현우 vs [P] 하재상 - 아웃 복서
2set : [P] 최용화 vs [P] 김유진 - 연수
3set : [Z] 한지원 vs [Z] 이병렬 - 우주 정거장
4set : [P] 조성호 vs [T] 조성주 - 프로스트
에이스결정전 : 세종 과학 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