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및 게임 콘텐츠 전문 채널 GOM eXP(대표 곽정욱)는 오는 19일부터 밀리터리 FPS게임 ‘아바(A.V.A)’의 ‘2014 오픈 챌린지’ 승자조 4강 경기를 시작한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주최하고 방송사인 그래텍이 주관하는 ‘2014 오픈 챌린지’는 ‘아바(A.V.A)’ 최대의 e스포츠 대회로 지난 9월 28일 개막해 매주 일요일 생방송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4 오픈 챌린지’ 우승팀에게는 1000만원이, 준 우승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2014 오픈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리그는 진 팀에게도 한번의 기회가 더 주어지는 듀얼 토너먼트로 진행되어 최종 승자를 가릴 때까지 보다 흥미진진한 경합이 예상된다.

앞서 2주간 진행된 8강 경기에서 ‘ClanHeat White’, ‘Ehre’, ‘몽키매직’, ‘Massive’가 승자조에 진출했으며 이들 네 팀은 오는 19일 승자조 4강전에서 준결승전 진출을 위해 격돌한다. 한편 8강전에서 패한 ‘Vin blanc’, ‘ClanHeat Red’, ‘장난아님’, ‘ClanHeat Greay’는 듀얼 토너먼트 방식에 따라 26일 진행되는 패자조 1차전에서 맞붙어 상위 라운드 진출에 재도전한다.

‘2014 오픈 챌린지’에서는 정규 리그뿐만 아니라 ‘MVP올스타전’, ‘돌파미션 매치’ 등 매주 새로운 이벤트 매치를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승자조 4강 경기가 진행되는 19일에는 ‘개발사를 이겨라’라는 콘셉트로 개발자들과 선수들이 한판 승부를 펼치는 이벤트 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14 오픈 챌린지’가 방송되는 GOM eXP 스튜디오 현장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 전원에게 ‘아바(A.V.A)’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며 현장 추첨과 승자예측 이벤트를 통해 Razer 제품과 게임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방문 후기를 작성해 참여하는 ‘오픈챌린지 현장 리포터’와 아바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는 ‘SNS 지령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방송경기를 통해 깜짝 게임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바(A.V.A)’ ‘2014 오픈 챌린지’는 곰플레이어와 곰TV, 유튜브 GOM eXP, 모바일 GOM eXP 어플리케이션, 아프리카TV, POOQ GOMTV e-sports&games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