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10대로 유명한 아마추어 고수 '더샤이'가 중국 명문 LoL 게임단인 Team WE에 입단했다.

해외 매체인 온게이머즈에 따르면 한국의 게이머인 '더샤이'와 Team WE가 계약을 마쳤다고 한다. 이번 '더샤이' 영입은 중국 LoL 프로게임단이 큰 기대를 받고 있던 우리나라 유망주 선수를 영입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더샤이'는 라이엇게임즈가 공식적으로 진행하는 대회에 나이 제한 규정으로 인해 출전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샤이'를 영입한 Team WE의 사례는 앞으로 중국 게임단이 한국 유망주를 영입해 직접 선수를 키우겠다는 의도로 분석된다.

실제로 최근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중국 유명 게임단들이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S급 프로게이머 대신 아마추어 상위 랭커, 유망주들을 물색 중이라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다. Team WE의 경우에는 '80년대생 재벌 2세 게임단주'가 운영하는 게임단이 아니기 때문에 유망주를 영입해 육성한 뒤 성적과 이적료 수익 발생까지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더샤이'는 솔로 랭크에서 매번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아마추어 고수다. 리븐과 야스오 등 화려한 컨트롤이 필요한 챔피언의 플레이 영상으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