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시즌 우승자 전멸, 메이저 대회 우승 출신은 단 1명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본선에 진출할 16명의 명단이 최종 확정되었다.

지난 4월 2일(토)과 4월 3일(일)에 진행된 예선에는 총 500여 명이 넘는 참가자가 본선 진출을 위해 격돌했다. 이번 예선에는 2016 아시아-태평양 동계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따효니' 백상현 선수를 비롯해 1~4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선수들이 모두 참여했으며, 블리즈컨에 2회 연속 한국 대표로 진출한 'Kranich' 백학준 선수 등 수 많은 강자들이 참여하며 역대 가장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한 조에 우승자 출신이 2명씩 편성되는 등 지옥의 조 편성 속에 많은 이변이 연출되었다. 기존에 마스터즈 코리아에서 우승을 차지한 '슬시호' 정한슬, 'Surrender' 김정수, 'honbee' 박준규, '서기' 신동주 등의 선수들이 모두 탈락의 고배를 마셨으며, 백상현, 백학준 등 APAC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선수들도 예선의 벽을 넘지 못했다.

치열한 예선 끝에 확정된 16강 명단에서 정규 리그 우승 경험이 있는 선수는 'Pegasos' 심규성 선수가 유일했으나, 'Palmblad' 곽웅섭 선수나 '누구야' 이경민 선수 등 주요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낸 선수들이 다수 포함되며 전통 강자들의 체면을 살렸다. '포커페이스' 고상혁, 'Lucete' 임영선 등 많은 유저들이 알고 있는 선수들도 본선 무대를 밟게 되었으며, 특히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비' 팀은 'Caster' 박종철, 'Khaizero' 김승훈, 'Equester' 윤기수 등 3명의 본선 진출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Foot' 양인웅 선수는 예선에서 정한슬 선수를 격파하고 본선에 진출하며 '슬시호를 꺾으면 본선에 간다'는 기묘한 징크스를 이어가게 되었다. 이 밖에도 '너가좋은걸' 이준석, '자취' 정재완, '스피노자' 윤빈영, 'Bluebee' 채효기, 김성우 등 비교적 신예급 선수들도 다수 진출에 성공했다.

본선에 진출한 16명의 선수는 4월 7일 프로필 촬영을 시작으로 시즌5 일정을 소화하게 되며, 아직 정확한 개막전 일정은 공지되지 않았다. 자세한 16강 진출 명단은 아래와 같다.


■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5 본선 진출자 명단

예선 32강 1조 진출자: 'Caster' 박종철
예선 32강 2조 진출자: 'Lucete' 임영선
예선 32강 3조 진출자: 'Khaizero' 김승훈
예선 32강 4조 진출자: 'Foot' 양인웅
예선 32강 5조 진출자: '너가좋은걸' 이준석
예선 32강 6조 진출자: '도어니뀨우' 김도언
예선 32강 7조 진출자: 'ssanebong' 봉산해
예선 32강 8조 진출자: '누구야' 이경민
예선 32강 9조 진출자: 'Palmblad' 곽웅섭
예선 32강 10조 진출자: '포커페이스' 고상혁
예선 32강 11조 진출자: '자취' 정재완
예선 32강 12조 진출자: '스피노자' 윤빈영
예선 32강 13조 진출자: 'Pegasos' 심규성
예선 32강 14조 진출자: 'Bluebee' 채효기
예선 32강 15조 진출자: 'Equester' 윤기수
예선 32강 16조 진출자: '김성우' 김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