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스타2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WCS 글로벌파이널 조 편성이 공개됐다.

한국 시각으로 5일, WCS 글로벌파이널 16강 조 편성이 공개됐다. 다만 마지막으로 WCS에 합류한 김동환(엔비어스)과 'Elazer'(트루 e스포츠)의 조는 미정으로 남아있다.

원래 WCS 글로벌파이널에는 신동원(ROOT)이 참가할 예정이었고 김동환과 'Elazer'가 최종 진출전을 치러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신동원이 본인의 결혼 문제로 WCS를 기권하면서 빈 자리가 하나 더 생겼고, 김동환과 'Elazer'는 진출전 없이 자동으로 WCS에 올라가게 됐다. 그룹 스테이지 A조와 D조에 공석이 하나씩 남아있으며, 양 선수는 둘 중 한 조에 배정받을 예정이다.

A조에는 박령우, 김대엽이 들어가면서 스타리그 결승 리매치가 또 성사될 가능성이 생겼고, B조에는 최근 놀라운 경기력으로 KeSPA컵을 우승한 'Neeb'이 있다. C조는 변현우를 포함해 전원이 한국인으로 채워졌고 D조에는 강민수, 전태양이라는 막강한 전력이 들어가게 됐다.

WCS 글로벌파이널 그룹 스테이지는 오는 27일부터 시작되며, 8강 토너먼트는 블리즈컨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승을 차지한 선수는 무려 20만 달러(한화 약 2억 2천만 원)에 달하는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 WCS 글로벌파이널 조 편성 결과

A조 : 박령우(Z), 김동환or'Elazer'(Z), 김대엽(P), 'Nerchio'(Z)
B조 : 주성욱(P), 'Snute'(Z), 조지현(P), 'Neeb'(P)
C조 : 변현우(T), 방태수(Z), 백동준(P), 최성훈(T)
D조 : 강민수(Z), 김동환or'Elazer'(Z), 전태양(T), 'ShoWTimE'(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