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프리시즌 이후 첫 업데이트인 6.23 패치가 진행되었다. 이번 패치로 챔피언과 아이템의 밸런스 변경, 암살자 업데이트 이후 등장한 식물의 조정 등이 이루어졌고, 신규 초월급 스킨인 '원소술사 럭스'의 스킨의 출시가 예정되었다. 신규 스킨인 '원소술사 럭스'는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시즌 패치 후 매치 메이킹 문제로 적용이 미루어졌던 솔로 랭크가 이번 6.23 패치와 함께 오픈되었다. 암살자 역할군의 조정뿐만 아니라, 돌격형 전사인 쉬바나의 상향과 솔로랭크 추가가 진행된 6.23 패치의 주요 내용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보자.


▲ 큰 변화가 적용된 쉬바나와 애니비아


■ 쉬바나 대폭 상향! 애니비아의 하향과 말자하의 변경점

먼저, 쉬바나는 이번 챔피언 밸런스 패치에서 가장 많은 변경점을 가지고 있다. 쉬바나는 Q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조정과 기본 스텟의 버프가 있었다. 쉬바나의 기본 지속 효과인 '용족'은 '용족의 분노'로 변경되었는데, 드래곤에게 입히는 피해 10%와 아군이 드래곤 처치 시, 추가적으로 5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갖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다음으로 W 스킬인 '연소'는 용 형상에서 갖는 효과가 변경되었다. 기존에 땅을 불태우는 옵션 대신에 연소 범위가 점점 커지는 효과로 교체되었다. E 스킬 '화염의 숨결' 역시, 용 형상의 효과가 변경되었다. 투사체가 폭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스킬 매커니즘이 개선되어 확실한 딜링기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궁극기인 '용의 강림'은 용의 위상에 걸맞게, 레벨에따른 크기 증가와 날아가는 도중 방해를 받지 않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쉬바나는 전체적으로 돌격형 전사에 어울리는 패치가 진행되었다.


▲ 변경된 E 스킬인 '화염의 숨결'은 정말 강력해보인다.


애니비아는 이번 패치로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라인전에서 딜교환 매커니즘을 담당하던 부분에 큰 하향이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주요 딜링을 담당하는 E 스킬인 '동상'이 두 배의 피해를 입히기 위한 조건이 변경되었다. 기존에 Q와 R에 의한 '둔화'에서 'Q로 기절하거나, R의 최대 크기에서 피해를 입은 경우'로 변경되었는데, 딜을 넣기 위한 난이도가 크게 상승했다. 이는 라인전 뿐만아니라, 대치 구도나 한타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인다.

R스킬인 '얼음 폭풍'의 경우 최대 크기에 도달하는 시점이 절반으로 감소했지만, 여전히 1.5초의 시간이 필요하기에, 애니비아의 딜 매커니즘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패치로, 딜을 넣기 위한 조건이 많이 붙은 애니비아는 제약이 많아져, 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말자하는 W 스킬인 '공허의 무리'에 변화가 있었는데, 미드보다는 정글이 어울릴 것 같은 변경이 이루어졌다.


▲ 추가 피해 조건이 변경된 애니비아


■ 공격속도 옵션 추가된 '구인수의 격노검'과 피해량 상승한 '몰락한 왕의검'

연이은 하향으로 선호 아이템에서 밀린 '몰락한 왕의 검'의 상향이 이루어졌다. 기본 공격으로 입히는 피해량이 현재 체력 6%에서 8%로 수치 상향이 이루어졌다. 현재 메타에서 사용하는 챔피언이 많지 않은만큼, 등장 빈도가 얼마나 증가할지는 모르지만, 기존에 코어템으로 이용하던 베인같은 챔피언은 다시 1코어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구인수의 격노검은 조합식에 '공격속도 증가' 옵션을 가진 '곡궁'이 들어가지만, 아이템을 완성시키면 해당 옵션이 사라졌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곡궁으로 들어간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아이템의 기본 효과로 추가되며 약간의 상향을 받았다.


▲ 적중 시 피해량의 상향 받은 '몰락한 왕의 검'


■ 새로운 초월 스킨, '원소술사 럭스' 이번 패치 기간중 출시 예정!

초월 스킨이라는 이유만으로도 많은 유저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원소술사 럭스'의 스킨이 이번 6.23 패치 기간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될 '원소술사 럭스'는 인게임 공개직후, 많은 유저의 찬사를 받은 스킨이다. '원소술사 럭스'는 총 10가지의 형태로, 사용자가 속성을 조합해 원하는 종류의 원소 스킨을 사용할 수 있다.

'원소술사 럭스'는 기본적으로 '빛'의 형상으로 게임을 시작하게되고, 적 챔피언에게 공격 스킬을 적중할 시 '원소의 힘'을 얻는다. 이렇게 모은 원소의 힘으로 '대기, 자연, 불, 물'의 속성을 선택해 변신할 수 있다. 속성을 선택한 후, 다시 한 번 원소의 힘을 모으면 처음에 선택한 원소와 두번째로 선택하는 원소를 조합해 '용암, 얼음, 마법, 폭풍, 암흑'의 원소로 조합할 수 있다. 한 게임당 사용할 수 있는 형상은 '빛' 원소를 포함해 총 3가지이다.

원소술사 럭스는 6.23 패치 기간에 출시할 예정이며, 다섯 가지 새로운 아이콘과 함께 세트로 3250RP의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원소술사 럭스의 스플래시아트


▲ 원소술사 럭스의 10가지 인게임 형상


■ 6.23 패치노트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