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프리시즌에 적용될 시스템 개편 사항과 변경 과정에서 주어질 보상안에 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리드 프로듀서 'New001'은 동영상을 통해 유저들에게 개발 현황에 대해 공유했다. 앞서 공유되었던 것처럼, 2018 프리시즌에서는 룬과 특성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다. 이에 따라 기존에 IP 등으로 구입해야 했던 룬은 전면 무료화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New001'은 소환사 레벨과 IP 시스템의 변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기존에 최대 30까지 증가했던 소환사 레벨은 제한이 해제된다. 레벨이 오르면 보상으로 레벨에 알맞는 상자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상자에는 파랑 정수부터 감정 표현 등 다양한 상품이 포함될 예정이다. IP 시스템은 현재 적용되어 있는 파랑 정수로 대체된다. 이러한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IP는 파랑 정수로 전환될 것이라고도 전했다.

여기에 추가로 전리품 상자 적용될 '액운 방지' 기능도 소개되었다. 이 기능이 적용되면 전리품 상자에 스킨 파편이나 보석이 없는 경우가 오래 지속되지 않도록 될 전망이다.

이러한 시스템 변경 진행을 예고하면서, 이와 함께 적용될 보상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도 이어졌다. 먼저 5월말 이후 구입한 룬은 환불 대상이며, 추가로 작년 12월 7일 이전 구입한 룬에 대해 룬과 정수 단계에 따라 파랑 정수로 보상된다. 2017 시즌 시작 이후 구입한 룬은 전액 환불된다. 환불은 IP-파랑 정수 통합 직후 시행될 예정이다. 곧 중단될 현재의 룬 시스템은 개당 10IP로 할인된 상태이며, 할인 이후 구입한 룬-룬페이지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스템 변경 이후에도 룬 페이지는 사용 가능하지만, 변경된 시스템에서는 챔피언 선택 중 룬 페이지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입한 룬 페이지 역시 환불이 적용된다. IP로 구입한 룬 페이지는 개 당 1500 파랑 정수로, RP로 구입한 룬 페이지는 4개당 보유한 챔피언의 에픽 스킨 하나로 환불된다.

그동안 지나치게 많은 IP를 모았던 유저들을 위한 보상 정책도 시행된다. 시스템 통합으로 IP를 파랑 정수로 전환하면, 일시적으로 '파랑 정수 상점'이 열린다. 이 상점에서는 와드 스킨, 아이콘, 크로마 등이 포함되며, '바다사자 우르프' 등 희귀 스킨도 포함될 예정이다.

이러한 룬&특성 및 IP 정수 전환 등의 시스템 개편 사항은 유저들에게 편리하고 직관적인 시스템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 '파랑 정수 상점' 등, 다량의 IP를 보유한 유저들을 배려한 보상도 준비되어 있어, 개편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프리시즌에 보상이 변경됩니다' 개발자 블로그 바로가기

▲ 개발 현황 업데이트: 소환사 레벨, IP, 그리고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