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세컨드 디비전 3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D조 최종전 따.악과 베리이지의 대결 결과, 따.악이 풀세트 접전 끝에 3:1 승리를 거두고 1부 리그 진출이 걸린 결승전에 올랐다. 따.악의 대장으로 출전한 '굥' 고경민이 2킬을 거둔 것이 주효했다.

양 팀의 선봉으로 '카프' 김현민과 '코코사사' 김창원이 출전했다. 김창원이 비밀 사냥꾼으로 김현민의 힐 위니 흑마법사를 제압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2세트서 흑마법사를 다시 꺼낸 김현민이 3턴에 행복한 구울 두 마리로 필드를 장악하며 1:1 동점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김현민의 마법사가 발목을 잡았다. 김창원이 1턴 두더지로 시작한 홀수 도적의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이며 마법사를 제압했고, 4세트에서도 토큰 드루이드로 무난하게 김현민의 마법사에게 2패를 안기며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따.악의 중견 '리바이어스' 심다솔이 출전했다. 심다솔이 베네딕투스를 넣은 어그로 덱과 컨트롤 덱 모두를 상대할 수 있는 독특한 덱을 꺼냈다. 심다솔이 김창원의 비밀 사냥꾼을 황혼 파괴자로 완벽하게 카운터치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서 메카툰 전사덱을 꺼낸 심다솔이 장기전 끝에 사냥꾼에게 승리를 거두며 2:0 스코어를 만들었다. 김창원은 매치포인트인 3세트에서도 사냥꾼을 꺼냈지만, 심다솔의 메카툰 드루이드에 필드 싸움에서 밀리며 패하고 말았다. 결국, 사냥꾼만 세 번 꺾은 심다솔이 1:1 동점을 맞췄다.

'마츠브' 이주영이 베리이지의 중견으로 등장했다. 1세트는 심다솔이 짝수 흑마법사로 이주영의 두억시니 주술사를 무난하게 제압하고 기선을 제압했다. 하지만, 2세트부터 이주영의 단단한 운영이 살아났다. 두억시니 주술사로 심다솔의 전사를 무난하게 제압한 이주영은 3세트서 도발 드루이드로 장기전 끝에 심다솔의 사제를 제압하며 2:1로 스코어를 역전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 이주영이 사냥꾼의 징표와 측방 강타를 활용해 심다솔의 사제를 두 번 제압하고 3:1 승리를 확정 지었다.

따.악의 에이스 '굥' 고경민이 출전했다. 1세트에서 말리고스 드루이드를 꺼낸 고경민이 꿈결꽃잎 원예가를 활용해 말리고스로 폭발적인 딜을 넣으며 선취점을 올렸다. 고경민은 2세트와 3세트서 흑마법사와 홀수 성기사로 이주영의 퀘스트 도적에게 2연패를 안기며 3:0으로 승리를 거뒀다. 결국, 승부는 마지막 5경기서 가려지게 됐다.

마지막 5경기, 베리이지의 대장 '허키로' 허재혁이 출전했다. 1세트, 필드를 장악한 고경민이 레벨업으로 쐐기를 박으며 빠르게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 비밀 사냥꾼을 꺼낸 허재혁이 이끼 투성이 거인으로 고경민의 필드를 모두 지우는 데 성공하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는 위니 흑마법사와 드루이드의 창과 방패의 대결이었다. 치열한 공방전 끝에 허재혁이 영혼관으로 리로이 젠킨스를 뽑으며 극적인 킬각을 만들었다.

매치포인트인 4세트도 치열했다. 한 턴 싸움 끝에 고경민의 위니 흑마법사가 허재혁의 템포 마법사를 꺾고 승부를 2:2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5세트, 허재혁이 1턴 마나 지룡으로 출발하며 빠르게 딜 누적을 했다. 고경민은 죽음의 기사로 변신해 방어도를 쌓으며 필사적으로 버텼다. 결국, 치열한 접전 끝에 고경민이 수비에 성공하며 역전승을 거뒀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 2 세컨드 디비전 D조 최종전

따.악 3 vs 2 베리이지

1경기 '카프' 김현민 1 VS 3 '코코사사' 김창원 - '코코사사' 김창원 승
1세트 '카프' 김현민(흑마법사) 패 VS 승 '코코사사' 김창원(사냥꾼)
2세트 '카프' 김현민(흑마법사) 승 VS 패 '코코사사' 김창원(도적)
3세트 '카프' 김현민(마법사) 패 VS 승 '코코사사' 김창원(도적)
4세트 '카프' 김현민(마법사) 패 VS 승 '코코사사' 김창원(드루이드)

2경기 '리바이어스' 심다솔 3 VS 0 '코코사사' 김창원 - '리바이어스' 심다솔 승
1세트 '리바이어스' 심다솔(사제) 승 VS 패 '코코사사' 김창원(사냥꾼)
2세트 '리바이어스' 심다솔(전사) 승 VS 패 '코코사사' 김창원(사냥꾼)
3세트 '리바이어스' 심다솔(드루이드) 승 VS 패 '코코사사' 김창원(사냥꾼)

3경기 '리바이어스' 심다솔 1 VS 3 '마츠브' 이주영 - '마츠브' 이주영 승
1세트 '리바이어스' 심다솔(흑마법사) 승 VS 패 '마츠브' 이주영(주술사)
2세트 '리바이어스' 심다솔(전사) 패 VS 승 '마츠브' 이주영(주술사)
3세트 '리바이어스' 심다솔(사제) 패 VS 승 '마츠브' 이주영(드루이드)
4세트 '리바이어스' 심다솔(사제) 패 VS 승 '마츠브' 이주영(사냥꾼)

4경기 '굥' 고경민 3 VS 0 '마츠브' 이주영 - '굥' 고경민 승
1세트 '굥' 고경민(드루이드) 승 VS 패 '마츠브' 이주영(주술사)
2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승 VS 패 '마츠브' 이주영(도적)
3세트 '굥' 고경민(성기사) 승 VS 패 '마츠브' 이주영(도적)

5경기 '굥' 고경민 3 VS 2 '허키로' 허재혁 - '굥' 고경민 승
1세트 '굥' 고경민(성기사) 승 VS 패 '허키로' 허재혁(흑마법사)
2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패 VS 승 '허키로' 허재혁(사냥꾼)
3세트 '굥' 고경민(드루이드) 패 VS 승 '허키로' 허재혁(흑마법사)
4세트 '굥' 고경민(흑마법사) 승 VS 패 '허키로' 허재혁(마법사)
5세트 '굥' 고경민(드루이드) 승 VS 패 '허키로' 허재혁(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