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16회차 일정이 진행된다. 팀전 4강 3, 4경기와 개인전 16강 승자전이 이날 대진을 장식한다.

먼저, 4강 3경기에서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락스 게이밍이 대결을 펼친다. 락스 게이밍은 전날 디펜딩 챔피언 샌드박스 게이밍을 상대로 기분 좋은 1승을 확보했다. 매 경기 풀세트 접전이 나왔는데, 에이스 결정전에서 이재혁이 박인수를 잡아내면서 락스 게이밍이 승리를 거뒀다.

반면, 아프리카 프릭스는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완패를 당하면서 이번 경기가 매우 중요해졌다. 여기서 2패를 누적한다면, 마지막 경기가 샌드박스 게이밍전이라 상위 라운드 진출이 사실상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사활을 걸고 락스 게이밍전에 임해야 한다.

4경기에는 전 시즌 결승전 리매치가 준비되어 있다. 샌드박스 게이밍과 한화생명e스포츠다. 이미 1승을 챙긴 한화생명e스포츠의 입장에선 샌드박스 게이밍만 잡는다면 결승 직행까지도 바라볼 수 있게 된다. 휴식기 동안 단점을 확실히 보완해온 듯한 경기력을 보여줬기에 지난 8강 패배의 복수를 할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샌드박스 게이밍은 락스 게이밍에게 8강에 이어 또다시 패배를 당했다. 이번에도 에이스 결정전에서 박인수가 이재혁에게 무릎을 꿇었다. 다행히 한화행명e스포츠를 상대로는 팀 전적에서 앞서고 있는 상황이다. 결승 직행의 불씨를 살리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승리해야 할 경기다.

한편, 개인전에서는 박인수, 배성빈, 김응태, 유창현, 문호준, 유영혁, 전대웅, 박도현이 대결한다. 걸출한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눈이 호강하는 명승부가 예상된다. 특히, 박인수와 문호준은 팀전에서 물오른 경기력을 보여줘 기대를 모으고 있다. 8강에 직행할 네 명의 선수는 과연 누구일까.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16회차 일정

팀전
4강 3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락스 게이밍 - 13일 오후 6시
4강 4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샌드박스 게이밍

개인전
16강 승자전 - 박인수, 배성빈, 김응태, 유창현, 문호준, 유영혁, 전대웅, 박도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