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테온을 플레이한 DRX '클리어' 송현민

21일 온라인으로 '2021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 서머 스플릿 5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그 결과, 프레딧 브리온-리브 샌드박스-젠지 e스포츠-담원 기아-DRX가 1승을 추가했다. 반면 T1은 4연패, 한화생명e스포츠는 5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프레딧 브리온과 아프리카 프릭스가 대결한 1경기에서는 짜릿한 백도어 승리가 나왔다. 31분 경 한타서 에이스를 띄운 프레딧 브리온은 그대로 게임을 끝내려 했는데, 넥서스만 남겨둔 상황에서 역으로 전멸을 당하며 바론에 바다 드래곤의 영혼까지 내주고 말았다. 기세는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완전히 넘어간 듯 했다. 하지만, 아프리카 프릭스가 본진 밖에서 전투를 열면서 빈틈이 생겼고, '타나' 이상욱와 '로머' 조우진이 적진으로 순간이동을 활용, 넥서스를 일점사해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2경기에서는 리브 샌드박스가 농심 레드포스를 잡고 시즌 두 번째 승리를 신고했다. '바이탈' 하인성 이즈리얼이 위협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리브 샌드박스는 끝까지 주도권을 잃지 않은 채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톨랜드' 서상원이 한타마다 좋은 궁극기 활용을 보여준 게 주효했다. 이어진 젠지 e스포츠와 kt 롤스터의 3경기. 난타전 구도에서 중반부터 젠지 e스포츠가 집중력을 끌어올려 일방적인 득점을 이어갔고, 결국 힘의 차이를 앞세워 승리를 거뒀다.

4경기 승자는 담원 기아였다. 시작부터 담원 기아가 좋았다. 미드-봇에서 라인 솔로 킬이 나왔고, 탑에서는 3인 다이브로 '로치' 김강희의 비에고를 잡아냈다. 첫 한타에서도 담원 기아가 일방적으로 승리했다. T1도 한두 번 반격하는 그림을 만들어내긴 했으나, 이미 너무 크게 벌어진 격차를 따라잡기는 역부족이었다. 그렇게 담원 기아는 단 한 번의 위기 없이 승리를 거머쥐었다.

마지막 5경기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DRX가 출격했다. 랜덤픽으로 판테온을 플레이하게 된 '클리어' 송현민이 맹활약하는 그림이 나오면서 DRX가 초중반 주도권을 잡았다. 이에 한화생명e스포츠는 투 원딜 조합의 강점이 발휘될 때까지 시간을 벌었고, 어느 순간부터 한타서 승리하기 시작하면서 그 바람이 이루어지는 듯 했다. 하지만, 무리하게 게임을 끝내려 했던 게 독이 됐다. 자신의 넥서스를 두드리던 투 원딜을 잡고 수적 우위를 점한 DRX는 그대로 적진으로 진격해 경기를 마무리했다.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5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프레딧 브리온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2경기 농심 레드포스 패 vs 승 리브 샌드박스
3경기 젠지 e스포츠 승 vs 패 kt 롤스터
4경기 담원 기아 승 vs T1
5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패 vs 승 DRX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4승 1패
1위 프레딧 브리온 4승 1패
3위 농심 레드포스 3승 2패
3위 kt 롤스터 3승 2패
3위 담원 기아 3승 2패
3위 DRX 3승 2패
7위 아프리카 프릭스 2승 3패
7위 리브 샌드박스 2승 3패
9위 T1 1승 4패
10위 한화생명e스포츠 0승 5패


■ 2021 LCK CL 서머 스플릿 6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T1 vs 프레딧 브리온 - 22일 오후 5시
2경기 kt 롤스터 vs 아프리카 프릭스
3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담원 기아
4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농심 레드포스
5경기 DRX vs 젠지 e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