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시즌, 문도 박사의 꾸준한 활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기준, 솔로 랭크에서 문도 박사의 승률은 52.3%로 전체 5위를 차지했으며, 픽률도 6.3%로 비교적 높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티어별 승률 분포도 전반적으로 양호합니다. 골드 이하 중간 티어에서도 승률이 높았지만, 플레티넘 이상 상위 티어에서 오히려 더 높은 승률을 기록하며 어디서든 쓰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다만 최근 14.6 패치 이후에는 다소 승률이 꺾이는 모습이 관찰되고 있는 점 참고 해야 하겠습니다.

▲ 14시즌 이후 오랫동안 좋은 모습 유지하고 있는 문도 박사(통계 출처: fow.kr)

문도 박사가 활약하고 있는 것은 14시즌 아이템 체계 변화가 긍정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변화된 아이템 체계에서 아이템 빌드가 문도 박사에게 유리하게 정립되었고, 무난한 중후반 고밸류 픽으로 평가 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게임 초반 약하다는 약점은 여전하기에 공허 유충을 포함한 초반 오브젝트 및 소규모 교전에서 밀리는 편입니다. 문도를 플레이 할 때에는 아이템을 갖춰 나가 후반부 한타 싸움에서 활약해야 하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또, 최근 적용된 14.6 패치 이후 다소 승률이 꺾인 모습도 확인됩니다. 문도 박사에게 직접적인 변화는 없었지만, 바미의 불씨-망령의 두건 등 서사급 아이템 변화가 다소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14시즌 변경된 아이템 체계는 문도 박사에게 유리했다는 평가

문도 박사의 빌드도 살펴봅니다. 먼저 핵심 룬의 경우 체력 증가와 추가 피해, 회복까지 가능한 착취의 손아귀를 선택하며 철거-재생의 바람-과잉성장으로 지속력과 철거 능력을 보충합니다. 보조 룬으로는 영감의 마법의 신발-쾌속 접근을 주로 선택하며, 골드 비용 절감과 Q 스킬 추격 성능을 강화합니다.

아이템은 추가 체력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는 강철심장을 시작으로,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추가 피해와 회복력까지 확보할 수 있는 태양불꽃 방패-정령의 형상을 주로 구매합니다. 이외에는 상황에 따라 가시갑옷, 란두인의 예언, 거대한 히드라 등의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 랭크 게임에서 문도 박사가 주로 사용하는 빌드(통계 출처: leagueofgraph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