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숫자로 보이는 전투력! 장비 프리셋 추가, 스킬북은 하나로 통합
안슬기 기자 (Veil@inven.co.kr)
캐릭터 전투력 수치 표기
장비/스탯 프리셋 추가
스킬 연마서, 단련서 하나로 통합
이제부터 캐릭터의 레벨, 스킬, 장비, 숙련도를 기반으로 전투력이 표시된다. 이와 함께 협력 던전 메뉴에 최소 전투력이 보이는데 50레벨 1성 일반/도전 던전은 각각 1,600/1,900, 2성 던전은 2,200이다. 캐릭터 전투력이 던전 최소 전투력보다 낮아도 던전에 입장할 수 있지만, 파티 매칭 이용은 불가능하다. 또한, 파티 찾기 메뉴에서 요구 전투력을 설정하면 캐릭터의 전투력을 기준으로 파티 참여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단, 파티 모집 글을 등록한 캐릭터의 전투력보다 요구 전투력을 높게 설정할 수는 없다.
자유로운 장비 교체를 위한 장비/스탯 프리셋이 추가됐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리셋 수는 3개이며, 솔리시움의 축복 활성화 시 최대 6개까지 세트 수가 증가한다. 그리고 무기 변경이나 참여 중인 콘텐츠 등 상황에 따라 스탯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스탯 초기화 비용을 무료로 변경하고, 초기화 아이템으로 쓰이던 초심의 모래시계가 상점에서 사라졌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초심의 모래시계는 상점에 판매할 수 있다.
의뢰는 NPC를 통해 받는 저항군 의뢰와 연합 의뢰서를 사용해 받는 의뢰 동시 진행 수가 따로 분리된다. 이전에는 두 가지 유형의 의뢰를 합해 최대 5개의 의뢰를 받았지만, 이제부터는 각각 최대 5개의 의뢰를 받을 수 있어 총 10개의 의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솔리시움의 축복이 활성 상태라면, 의뢰 동시 진행 수가 유형별로 최대 7개까지 증가한다.
무기별로 존재하던 스킬 단련서와 연마서도 개편됐다. 스킬 성장 재료가 남는 경우 다른 무기의 재료로 전환이 어려운 부분을 고려해 이제 하나로 통합된 단련서 및 연마서로 모든 무기의 스킬 성장이 가능하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무기별 단련서, 연마서는 용해 시 통합된 스킬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전투 밸런스 관련 조정이 소폭 진행됐다. 단검 숙련도 중 '독' 트리의 2번째 노드인 부무기 공격 확률이 1.5%에서 0.8%로 감소하고, 석궁은 활성 스킬 '기회 포착'으로 약점 노출이나 나락의 징표 지속 시간을 연장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됐다. 이외에도 다양한 무기의 장비 스킬 적용 범위가 30m에서 50m로 증가하고, 테벤트의 절망검은 스킬 피해량이 150%~225%에서 175%~325%로 올랐다. 망령기사 방어구는 4세트 효과인 현재 생명력 1000당 근거리 강타 적중 12 증가 수치가 최대 240으로 제한된다.
각종 콘텐츠에 관한 조정도 이뤄졌다. 진영전은 전조부터 팀 소속이 표시되도록 개선됐고, 협력 던전이나 길드 레이드에서 부활할 때는 생명력, 마나가 100%인 상태로 부활한다. 타이달의 탑은 광폭화가 사라지고, 11층 이상 보스들의 특수 패턴이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됐다.
길드와 관련된 변화도 있다. 지난주 개발자 피드에서 예고한 내용처럼 점령전 시 용병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길드 탈퇴 후 재가입 대기시간이 추가됐다. 대기시간은 36시간으로, 길드 탈퇴 외에 추방되거나 해산으로 길드가 사라졌을 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새로운 이벤트 2종은 출석 및 일일 누적 접속 시 보상이 주어진다. '모험가 잉키의 보물'은 누적 접속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주요 보상은 진귀한 세공 보석과 던전 의뢰 클리어 시 획득하는 축복 주머니다.
'시간을 달리는 루나'는 매일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최대 6개의 보상을 얻는다. 보상 구성은 희귀한 영약 선택 상자, 희귀한 음식 선택 상자 2개, 희귀한 회복의 영석, 50,000 솔란트, 희귀한 정화의 영약, 루나의 솔란트 상자로, 모든 보상을 받으려면 180분 동안 게임에 접속해야 한다. 마지막 보상인 루나의 솔란트 상자는 사용 시 확률에 따라 10만~1,000만 솔란트가 나오는 상자다.
장비/스탯 프리셋 추가
스킬 연마서, 단련서 하나로 통합
이제부터 캐릭터의 레벨, 스킬, 장비, 숙련도를 기반으로 전투력이 표시된다. 이와 함께 협력 던전 메뉴에 최소 전투력이 보이는데 50레벨 1성 일반/도전 던전은 각각 1,600/1,900, 2성 던전은 2,200이다. 캐릭터 전투력이 던전 최소 전투력보다 낮아도 던전에 입장할 수 있지만, 파티 매칭 이용은 불가능하다. 또한, 파티 찾기 메뉴에서 요구 전투력을 설정하면 캐릭터의 전투력을 기준으로 파티 참여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단, 파티 모집 글을 등록한 캐릭터의 전투력보다 요구 전투력을 높게 설정할 수는 없다.
자유로운 장비 교체를 위한 장비/스탯 프리셋이 추가됐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리셋 수는 3개이며, 솔리시움의 축복 활성화 시 최대 6개까지 세트 수가 증가한다. 그리고 무기 변경이나 참여 중인 콘텐츠 등 상황에 따라 스탯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스탯 초기화 비용을 무료로 변경하고, 초기화 아이템으로 쓰이던 초심의 모래시계가 상점에서 사라졌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초심의 모래시계는 상점에 판매할 수 있다.
의뢰는 NPC를 통해 받는 저항군 의뢰와 연합 의뢰서를 사용해 받는 의뢰 동시 진행 수가 따로 분리된다. 이전에는 두 가지 유형의 의뢰를 합해 최대 5개의 의뢰를 받았지만, 이제부터는 각각 최대 5개의 의뢰를 받을 수 있어 총 10개의 의뢰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솔리시움의 축복이 활성 상태라면, 의뢰 동시 진행 수가 유형별로 최대 7개까지 증가한다.
무기별로 존재하던 스킬 단련서와 연마서도 개편됐다. 스킬 성장 재료가 남는 경우 다른 무기의 재료로 전환이 어려운 부분을 고려해 이제 하나로 통합된 단련서 및 연마서로 모든 무기의 스킬 성장이 가능하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무기별 단련서, 연마서는 용해 시 통합된 스킬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전투 밸런스 관련 조정이 소폭 진행됐다. 단검 숙련도 중 '독' 트리의 2번째 노드인 부무기 공격 확률이 1.5%에서 0.8%로 감소하고, 석궁은 활성 스킬 '기회 포착'으로 약점 노출이나 나락의 징표 지속 시간을 연장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됐다. 이외에도 다양한 무기의 장비 스킬 적용 범위가 30m에서 50m로 증가하고, 테벤트의 절망검은 스킬 피해량이 150%~225%에서 175%~325%로 올랐다. 망령기사 방어구는 4세트 효과인 현재 생명력 1000당 근거리 강타 적중 12 증가 수치가 최대 240으로 제한된다.
각종 콘텐츠에 관한 조정도 이뤄졌다. 진영전은 전조부터 팀 소속이 표시되도록 개선됐고, 협력 던전이나 길드 레이드에서 부활할 때는 생명력, 마나가 100%인 상태로 부활한다. 타이달의 탑은 광폭화가 사라지고, 11층 이상 보스들의 특수 패턴이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됐다.
길드와 관련된 변화도 있다. 지난주 개발자 피드에서 예고한 내용처럼 점령전 시 용병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길드 탈퇴 후 재가입 대기시간이 추가됐다. 대기시간은 36시간으로, 길드 탈퇴 외에 추방되거나 해산으로 길드가 사라졌을 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새로운 이벤트 2종은 출석 및 일일 누적 접속 시 보상이 주어진다. '모험가 잉키의 보물'은 누적 접속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주요 보상은 진귀한 세공 보석과 던전 의뢰 클리어 시 획득하는 축복 주머니다.
'시간을 달리는 루나'는 매일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최대 6개의 보상을 얻는다. 보상 구성은 희귀한 영약 선택 상자, 희귀한 음식 선택 상자 2개, 희귀한 회복의 영석, 50,000 솔란트, 희귀한 정화의 영약, 루나의 솔란트 상자로, 모든 보상을 받으려면 180분 동안 게임에 접속해야 한다. 마지막 보상인 루나의 솔란트 상자는 사용 시 확률에 따라 10만~1,000만 솔란트가 나오는 상자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대미는 '준자냥냥' 우승으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뉴스] 자회사 합병 DRX, LoL 외 5개 종목도 통합 관리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뉴스] 파이브핏 노리는 젠지, 순조로운 LCK 출발 [2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경기뉴스] T1도 막기 어려웠던 최강 젠지 [102] | 김홍제 (Koer@inven.co.kr) | 06-16 |
▶ [경기뉴스] 달라진 DK? HLE에 2:1 개막전 승리 [10] | 김홍제 (Koer@inven.co.kr) | 06-12 |
▶ [뉴스] '페이커' 스킨 온다! 코르키 재조정한 14.12 패치 [28] | 양동학 (Eti@inven.co.kr) | 06-12 |
▶ [뉴스] LoL e스포츠, LCK-LEC-LPL 남기고 5개로 재편 [2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2 |
▶ [뉴스] '전설의 전당, 선수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되길' 라이엇.. [6] | 양동학 (Eti@inven.co.kr) | 06-12 |
▶ [경기뉴스] 강원 장재근, KT 곽준혁 꺾었다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6-07 |
▶ [뉴스] "지속가능한 e스포츠를 위해, 공적기관 설립 필요"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7 |
▶ [뉴스] 페이커, 살아있는 전설 [1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7 |
▶ [뉴스] 한화생명 e스포츠, 글로벌 팬페스트 in 베트남 성료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T1 e스포츠 아카데미, 신구대학교와 MOU 체결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최강 포스 젠지, 서머 경계 대상 1호 [11]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6-04 |
▶ [뉴스] 다음은 없다... 서머 시즌 임하는 10팀의 포부 [17]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