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론, 중국 3차 CBT 시작
김지명 기자 (desk@inven.co.kr)
[자료제공 : 위메이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의 온라인 RTS <아발론 온라인>이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Real Time Simulation)게임의 메카 ‘중국’ 정벌을 위한 마지막 점검에 나선다.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아발론 온라인>이 중국 ‘엑스넷 소프트’ (대표 동시아오양(董晓阳))社를 통해 5월 6일, 중국 내 3차 비공개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실시한다.
현지 서비스 명 ‘阿凡龙(아발론)’(http://avl.xkx.cn)이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를 위해, 총 4만여 명의 테스터를 모집하고 활성화 키를 배포했으며, 게임을 처음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캐주얼 대전모드’ 및 이용자들의 순위를 보여주는 ‘랭킹 시스템’ 등을 추가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추가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3차 테스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보상 이벤트, ▲모험모드 완료 이벤트, ▲시나리오 모드 완료 이벤트, ▲테스트 기간 중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길드에게 아이템과 각종 기념품을 증정하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위메이드 사업본부 이경호 본부장은 “공개서비스를 위한 최종 관문인 이번 3차 테스트는 지난 테스트에서 얻은 큰 호응을 바탕으로 중국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고자 신규 콘텐츠들을 준비했다”고 전하며, “<아발론 온라인>의 성공적인 서비스와 향 후 진행될 <미르의 전설2>의 업데이트, <미르의 전설3> 정식 서비스 및 <타르타로스 온라인> 서비스 등을 통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지난 2010년 약50억 달러(약5조 4천억) 규모로 전년 대비 약25% 성장률을 기록해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2014년에는 80억 달러(약 8조7,2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는 <아발론 온라인>의 런칭을 시작으로 중국 시장 내 또 한번 성공 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다. (*북미조사기관 펄 리서치 2011년 발표)
한편, ‘17 GAME’ 사의 CEO를 역임하며, 열혈강호, 스페셜포스 등을 성공 시킨 중국 최초 온라인 머드게임 개발자 ‘동시아오양’ 대표가 설립한 ‘엑스넷 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는 물론, 3D 영상기술 등 국가 중대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IT 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기업이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의 온라인 RTS <아발론 온라인>이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Real Time Simulation)게임의 메카 ‘중국’ 정벌을 위한 마지막 점검에 나선다.
위메이드가 서비스 중인 <아발론 온라인>이 중국 ‘엑스넷 소프트’ (대표 동시아오양(董晓阳))社를 통해 5월 6일, 중국 내 3차 비공개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실시한다.
현지 서비스 명 ‘阿凡龙(아발론)’(http://avl.xkx.cn)이란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를 위해, 총 4만여 명의 테스터를 모집하고 활성화 키를 배포했으며, 게임을 처음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캐주얼 대전모드’ 및 이용자들의 순위를 보여주는 ‘랭킹 시스템’ 등을 추가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추가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3차 테스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보상 이벤트, ▲모험모드 완료 이벤트, ▲시나리오 모드 완료 이벤트, ▲테스트 기간 중 가장 높은 레벨을 달성한 길드에게 아이템과 각종 기념품을 증정하는 다채로운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위메이드 사업본부 이경호 본부장은 “공개서비스를 위한 최종 관문인 이번 3차 테스트는 지난 테스트에서 얻은 큰 호응을 바탕으로 중국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고자 신규 콘텐츠들을 준비했다”고 전하며, “<아발론 온라인>의 성공적인 서비스와 향 후 진행될 <미르의 전설2>의 업데이트, <미르의 전설3> 정식 서비스 및 <타르타로스 온라인> 서비스 등을 통해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지난 2010년 약50억 달러(약5조 4천억) 규모로 전년 대비 약25% 성장률을 기록해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2014년에는 80억 달러(약 8조7,2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위메이드는 <아발론 온라인>의 런칭을 시작으로 중국 시장 내 또 한번 성공 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다. (*북미조사기관 펄 리서치 2011년 발표)
한편, ‘17 GAME’ 사의 CEO를 역임하며, 열혈강호, 스페셜포스 등을 성공 시킨 중국 최초 온라인 머드게임 개발자 ‘동시아오양’ 대표가 설립한 ‘엑스넷 소프트’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는 물론, 3D 영상기술 등 국가 중대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IT 업체로 거듭나고 있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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