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2012 GSTL Season1. 결승전이 오는 4월8일 오전 9시 미국 라스베가스 코스모폴리탄 ‘IPL 4’ 현장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결승전은 미국 시간으로 4월 7일 오후 5시 진행되며 한국 시각으로 4월 8일 오전 9시부터 곰TV를 통해 생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다. (GSTL 결승전 시작 시간은 현지 대회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GSTL Season1. 결승전 출전 팀은 스타테일퀀틱 팀과 프라임 팀으로, 각각 4강에서 MVP 팀과 FXO팀을 꺾고 결승에 올라왔다. 3월 31일에 열린 4강 1일차 경기에서는 StarTaleQ 팀이 MVP 팀을 상대로 5 : 3의 접전 끝에 결승 진출에 성공했으며, 지난 1일에 열린 4강 2일차 경기에서는 PRIME 팀의 이정훈(MarineKing_Prime) 선수가 FXO의 이동녕(FXO_Leenock) 선수를 제압하고 5 : 3의 승리를 거두며 팀에 승리를 안겨줬다.

StarTaleQ 팀과 PRIME 팀은 지난 3월 10일 8강에서 이미 격돌한 바 있으며, 당시 변현우(GhostKing_Prime) 선수의 활약으로 PRIME이 승리했다. StarTaleQ 팀은 결승에서 명예를 되찾기 위해 주장 박성준(StarTale_July) 선수를 선봉으로 임명했으며, 이에 맞서는 PRIME 팀의 선봉은 조성주(Maru_Prime) 선수로 결정됐다.

곰TV 배인식 대표는 “곰TV와 GSTL이 곧 스포츠의 중심지 라스베가스에 상륙한다”며, “e스포츠 종주국의 명예를 걸고 대한민국의 기술력과 대한민국 선수들의 뛰어난 실력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타 크래프트2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