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 CLUB barCRAFT’의 오프닝 샌드 아트 영상


지난 13일 진행된 '스타크래프트2' 커뮤니티 파티 ‘2012 CLUB barCRAFT’의 오프닝 샌드 아트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행사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참석, 군단의 심장의 출시일을 직접 밝혔고, 밸런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킴이 새롭게 개편될 게임 시스템에 대해 설명했다.

금일(16일) 공개된 샌드 아트 영상은 행사에 앞서 공개한 영상으로 자유의 날개 스토리에 이은 군단의 심장에서의 간략한 스토리와 각 종족별로 추가된 신규 유닛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의 시작은 우주 한복판의 도시에서 '사라 캐리건'의 활약을 보여준다. 유련군단의 일원으로 활약하던 캐리건은 위험에 부딪혀 본부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버림 받게 되고 저그 종족의 포로로 잡히며 저그의 여왕으로 다시 태어난다.

다음 영상은 짐레이너가 저그로 다시 태어난 캐리건을 구하기 위한 사투를 그렸다. 제라툴의 도움을 통해 그녀에게 한층 다가간 그는 그녀를 구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당신이 생각하던 여자는 죽었어'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긴 캐리건은 자신이 군단임을 밝히며 확장팩에 추가된 신규 유닛들과 함께 영상은 끝마치게 된다.

한편,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은 2013년 3월 12일 출시되며, 디지털 딜럭스 버전은 5만 6천원으로 울트라리스크 및 추가 초상화가 제공된다. 또한,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와 합본판은 4만 1천원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