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과 함께 소통하는 리그로 신선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온게임넷 'WCS KR S1 망고식스 GSL'(이하 WCS)에서 16강 돌입과 더불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현장 및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되며, 한국 지역의 결승전이 펼쳐지는 6월 1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먼저 '잠들었던 스타팬들이여! 지금 바로 용산으로 오라!' 이벤트는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 워와 스타리그에 추억이 있는 e스포츠 팬들을 위해 마련했다. 스타리그의 추억이 담긴 물건을 가지고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 방문하면 선착순 5명에게 군단의 심장 CD를 증정한다. 지난 WCS 경기 현장에 ‘마이 스타리그’ 카드와 ‘추억의 EVER 스타리그 결승전 응원 머플러’ 등을 가지고 온 팬들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두 번째로 온게임넷 WCS 현장 배심원에 참여한 후, 온게임넷 공식 트위터로 인증 사진을 보내면 이 중 추첨을 통해 프로게이머 싸인 핸드폰 케이스를 증정한다. 배심원단으로 함께하고 싶은 관객은 매주 화, 목요일 오후 5시에 용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을 찾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WCS 당일 용산 경기장에서 정모하는 e스포츠 팬들을 위한 간식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모를 주최하는 대표가 정모 인원 수(최소 5명 이상)와 날짜, 목적을 작성하여 온게임넷 WCS 게시판에 올리면 사연 추첨을 통해 간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30일에는 아주부 김시윤 선수 팬클럽이 단체 정모를 신청하여, 제작팀이 김시윤 선수를 섭외 후 깜짝 정모를 지원하기도 했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인의 스타크래프트2 그랜드 마스터 인증샷, 피씨방에서 스타크래프트 II 즐기는 모습 혹은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을 특별하게 즐기는 인증 사진을 온게임넷 공식 트위터로 보내주면 추첨을 통해 군단의 심장 패키지를 증정한다.

온게임넷 김진욱 피디는 "이번 이벤트는 WCS와 스타2를 사랑해 주시는 팬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앞으로도 온게임넷만의 차별화된 중계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게임넷에서 방송되는 WCS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6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온게임넷 WCS 공식 홈페이지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