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 스프링 5주에 걸친 치열했던 12강 조별 풀리그 끝에 8강의 라인업이 결정되었습니다.

8강전은 조별 풀리그였던 12강과는 다르게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8강 부터는 5전 3승제에 5경기 블라인드 픽 방식으로 진행되어 많은 볼거리가 기대됩니다. 8강 1주차에는 SK텔레콤 T1 2팀과 나진 실드의 경기와 KT롤스터 B팀과 MVP 오존의 경기가 있을 예정입니다.







8강행 첫차와 막차의 대결! SKTelecom T1 #2 vs NaJin Shield


대망의 8강전의 시작을 장식할 경기는 이번 챔피언스 스프링에서 최고의 기량을 뽐내고 있는 SK텔레콤 T1 2팀과 다소 아쉬운 모습이 보였던 나진 실드의 대결입니다.






SK텔레콤 T1 2팀은 A조에서 가장 먼저 8강 진출을 확정 지었는데요, 덕분에 가장 편한 마음으로 8강전을 준비할 시간이 있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미드를 맡고있는 Faker 선수는 최근 경기에서 크게 KDA가 떨어졌지만 이번 대회에서 최고의 기량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팀의 중심 Faker 선수를 필두로 아마추어 시절부터 솔로 랭크의 정글을 지배하던 '장병기마스터' bengi의 갱킹도 프로들의 세계까지 매섭게 먹혀들어가고 있습니다. impact 선수와 Piglet 선수도 팀의 상승세에 걸맞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요.

또한 이번 대회에서의 뜨거운 감자를 넘어서서 서포터라는 포지션 자체에 대한 연구의 시발점이 된 PoohManDu 선수가 어떤 챔피언을 보여줄지도 모두가 기대하는 부분이겠죠.



[▲ 봇 라인의 대결이 기대된다. PoohManDu 이정현 선수와 Locodoco 최윤섭 선수]


나진 실드의 상승세 또한 매섭습니다. 초반에 부진했던 모습 때문에 8강 진출을 자력으로 결정짓지 못했던 모습은 다소 아쉽지만, 최근 다섯 경기중 세 경기를 가져가며 확실한 상승세를 보여줬죠. 또한 큰 대회들에서 잔뼈가 굵은 명문팀인 나진 실드의 부활을 알릴 무대로 12강 1위 팀과 맞붙는 챔피언스 8강전 이상의 자리가 있을까요?

NoFe 선수를 12강 조별 풀리그에서 팀의 안 좋은 분위기를 역전시킨 선수로 꼽을 수 있겠네요. 이런 이유로 가장 기대되는 선수는 NoFe 선수입니다. NoFe 선수에게 MVP를 안겨주기도 했던 자르반 4세와 함께 나진 실드의 상승세는 시작되었고, 다른 선수들도 덩달아서 다시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Nofe 정노철 선수는 8강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Locodoco 선수의 활약도 기대됩니다. 롤 판의 악동이라는 이미지에도 아직까지 많은 팬들이 있다는 걸 생각하면 확실히 예전부터 실력을 인정받은 선수입니다. 최근 글로벌 올스타 선발 투표에서도 2위를 차지했었죠.

게다가 Locodoco는 마냥 어감이 귀여운 소환사명이 아닙니다. Locodoco 선수가 자신의 소환사명을 과거 지인이 키우던 개의 이름에서 따왔듯(loco는 스페인어로 '미친'이란 의미) 숨겨진 날카로운 이빨을 잔뜩 갈고 있을 Locodoco 선수겠죠. 이 선수에게 '극적인 8강 진출 후 결승까지 진출하여 올스타 선발 투표 1위였던 Pray를 누르고 우승' 만한 시나리오가 있을까요?


SK telecom T1 #2NaJin Shield
순위A조 1위B조 4위
승률70% (7승 3패)40% (4승 6패)
총 K/D/A156 / 140 / 367125 / 123 / 309



항상 1등에 도전하는 꼴등의 모습은 멋집니다. 그리고 마음속에서 자기도 모르게 이런 모습을 응원하는 경우가 많죠. 물론 나진 실드가 꼴찌라는 얘기는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12강 조별리그에서 최고였던 SK텔레콤 T1 2팀과 B조 4위의 성적이었던 나진 실드의 매치 자체로도 빨리 보고 싶은 경기가 되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또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12강에서 죽은 횟수가 가장 적은 두 팀이 만났다는 것인데요, 안정적인 균형을 먼저 깰 선수가 누구일지도 기대됩니다. 아직 한 번도 서로를 상대해 본 적 없는 양 팀이기에 누가 어떤 승부수를 띄울지 기대됩니다.



관전 포인트 #1 : 조별 풀리그 1위의 위엄 vs 4위의 상승세


12강은 12강일 뿐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뤄지는 8강부터는 팀에서의 순위가 중요한 게 아니고 그날의 경기만이 중요합니다.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알고, 서로 다른 조에 속해서 한 번도 붙어본 적 없는 두 팀이기에 더더욱 승자는 알 수 없는 법이죠.



관전 포인트 #2 : 피들스틱, 모데카이저, ??? vs 소나, 소나, 소나


승부수가 나온다면 봇 라인에서 나오지 않을까요? PoohManDu 선수와 Wolf 선수의 픽이 기대됩니다.




피들 서폿에 이은 모데카이저 서폿까지, PoohManDu 선수의 픽은 종잡을 수 없는데요, 반면에 Wolf 선수는 12강에서 쓰레쉬를 고른 한판을 제외하곤 모두 소나를 고르는 모습이었습니다. 안정적인 나진 실드의 봇 라인과 과감한 모습의 SK텔레콤 T1 2팀의 봇라인이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까요.



관전 포인트 #3 : 이 자르반은 내꺼야!


양 팀의 정글러인 bengi 선수와 NoFe 선수가 가장 즐겨하는 정글러는 자르반 4세입니다.




Nofe 선수의 자르반에 힘입어 팀 전체의 상승세가 시작된 상황. 지금까지 기복없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 bengi 선수와 다른 정글러로는 다소 아쉬운 전적을 남겼던 NoFe 선수의 자르반 쟁탈전과 정글 싸움도 기대됩니다.




멋진 경기를 보여주세요. KT Rolster B vs MVP Ozone




많은 관계자들이 이번 시즌에서 가장 강력하다 평가하는 팀과 신생팀 중 최강으로 불리는 팀의 매치입니다. B조 2위로 진출한 KT롤스터 B팀과 A조 3위로 진출한 MVP 오존이 8강 두 번째 경기에서 격돌합니다.


KT Rolster BMVP Ozone
순위B조 2위A조 3위
승률60% (6승 4패)60% (6승 4패)
총 K/D/A184 / 165 / 456171 / 140 / 379


최근 경기로 인해서 다소 의미가 없어진 두 팀의 전적이지만 그래도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양 팀 모두 이번 스프링 시즌이 전성기가 아닌가 싶을 정도의 상승세였는데요, 한 팀은 탈락하게 된다는 게 아쉽지만 후회 없는 경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KT롤스터 B팀을 얘기하면서 이 선수를 빼놓을 수 있을까요? 바로 정글러 inSec 선수입니다. 8강이 확정된 후 보여줬던 샤코가 8강에서 다시 나올 거란 생각을 하긴 어렵지만, 다른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제드나 렝가 등 그만의 스타일을 살린 정글 플레이는 기대해 볼 만 한 것 같습니다.

물론 inSec이라는 명성을 있게 해준 건 그의 플레이를 완벽하게 호응해줄 수 있는 팀의 라이너들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한창 물이 오른 미드의 Ryu 선수나 피지컬에서 흠잡을 곳이 없는 ssumday 선수, 게다가 봇 라인을 지키고 있는 '죽지 않는 원딜' Score 선수와 그를 받쳐주는 Mafa 선수까지.

최근 경기에서 다소 실망을 했을 수도 있는 팬들에게 최고의 경기력으로 보답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 챔스에서도 좋은 플레이를 보여주는 Score 고동빈, Ryu 류상욱 선수]


MVP 오존 또한 칼을 갈고 나올 거라 예상됩니다. 신생팀으로는 놀라운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동시에 아직 더 올라갈 수 있다는 믿음에서겠죠.

KT롤스터 B에 Score 선수가 있다면 MVP 오존에는 imp 선수가 있습니다. 롤판 '미친 고딩' 무리의 우두머리인 imp 선수는 이번 시즌에서 Score 선수보다도 우월한 KDA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죽지 않는 원딜보다 더 죽지 않았다는 얘기죠.

Lilac, Dade, 고전파로 이어지는 솔랭전사의 계보, 2대 솔랭전사 Dade 선수가 MVP 오존의 미드를 지킵니다. 최근 경기에서 고전파 Faker 선수를 상대로 보여줬던 플레이로 2대의 위엄을 보여줬던 Dade 선수. 시즌 초반 아쉬운 모습은 말끔히 던져버린 것 같습니다.



[▲ 8강에서도 imp 구승빈 선수의 베인 패기픽이 나올까?]




관전 포인트 #1 : 두 팀의 자존심이 걸린 매치


다른 8강의 경기들도 그렇지만 이 경기는 더욱더 치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4강 진출 외에도 절대 지기 싫은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모든 8강 매치들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결과를 궁금해하는 경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관전 포인트 #2 : 스프링 시즌 제일 잘 나가는 원딜 둘의 대결




'죽지 않는 원딜'로 불리던 Score 선수, 그리고 이번 시즌 이런 Score보다 좋은 KDA를 가지고 있는 imp 선수, 두 선수의 라인전 또한 치열할 것 같은데요. 엄청난 캐리력을 갖춘 두 원딜을 막기 위해 양 팀은 어떤 조합을 들고 나올까요, 그리고 두 원딜 중 경기 후에 웃고 있을 선수는 누가 될까요?



관전 포인트 #3 : Dandy, inSec의 원맨쇼를 막아라


롤판에 수도 없이 많은 뛰어난 정글러가 있고, 경기 내용들을 보자면 그 실력을 의심할 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 중 inSec 선수의 최근 플레이가 돋보이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겠네요. KDA 랭킹으로 보더라도 정글러 중에 가장 높은 inSec, 글로벌 올스타전 한국 대표로 선발됬다는 것도 이를 반증하는 것이겠죠.



[▲ inSec 최인석 선수를 상대로 Dandy 최인규 선수는 어떻게 경기를 풀어나갈까?]


이를 상대하게 될 Dandy 선수도 많은 준비를 해 올 것입니다. 정글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싸움이 게임 결과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inSec이 최고의 정글러란 것을 스스로 증명해 낼까요? 혹은 Dandy 선수가 이를 저지할까요.







챔피언스 스프링 8강 1주차, 승자를 예측해 주세요 (투표 종료)





※ 투표는 5월 8일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결과를 맞춘 분 전원에게 200이니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