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SK플래닛 프로리그 6라운드 2주차 4경기, SK텔레콤 T1과 KT롤스터의 대결이 펼쳐졌다. 여기서 KT가 이긴다면 득실의 차이로 인해 남은 경기를 모두 내준다고 하여도 포스트 시즌 진출이 확정되는 상황. 반면 SK텔레콤 T1은 포스트 시즌 진출을 확정 짓기 위해 오늘 승리를 반드시 가져가야 했고, 라이벌인 KT에게의 패배는 자존심의 문제이기도 했다. 오늘 승리의 여신은 어느 팀에게 미소지었을까?


SK텔레콤의 4:1 승리, KT롤스터의 포스트 시즌 진출은 다음 기회에! 순위 싸움 치열

경기 결과는 4:1로 SK텔레콤의 승리로 끝났다. 첫 세트부터 정명훈과 이영호의 에이스 대결로 펼쳐진 승부에서는 이영호가 아주 빠른 전투순양함 체제로 정명훈은 크게 당황하게 만들었지만, 정명훈이 땅거미 지뢰와 밤까마귀로 엄청난 광역 피해를 선사하며 불리한 경기를 뒤집고 선취점을 획득했다. 그러나 이어진 경기에서는 반대로 이예훈이 김대엽의 초반 승부수를 잘 막고도 꾸준히 거신을 모은 김대엽에게 동점을 허용해 1:1 상황이 되었다.

그러나 SKT는 KT에게 더 이상의 승리를 허락하지 않았다. 이어서 출전한 정윤종은 김상준에게 암흑 기사 승부수를 통해 값진 승리를 얻었고, 이승석은 임정현을, 원이삭은 주성욱을 제압하면서 KT의 주전들을 상대로 모두 승리를 거두었다. 이렇게 SKT의 4:1 승리가 완성되면서 KT롤스터의 포스트 시즌 진출 확정은 다음 기회를 노려야 했다. 반면 SKT의 포스트 시즌 진출에는 청신호가 켜졌고, 추격전을 펼쳐야 할 중위권 팀들은 생각이 깊어질 수 밖에 없었다.



SK플래닛 프로리그 12-13 6라운드 2주차
4경기SK텔레콤 T14:1KT롤스터
1setSKT_FanTaSy 정명훈:KT_Flash 이영호네오 플래닛S
2setSKT_Sacsri 이예훈:KT_Stats 김대엽신 투혼
3setSKT_Rain 정윤종:KT_Puzzle 김상준뉴커크 재개발 지구
4setSKT_s2 이승석:KT_Crazy 임정현돌개 바람
5setSKT_PartinG 원이삭:KT_Zest 주성욱아킬론 황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