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몰아치며 C9 전략 원천봉쇄, 핵심은 레오나

2세트에서 패배한 Fnatic이 초반 2킬을 가져간 리 신의 활약으로 초반을 풀어냈고, 중반부터는 레오나를 위시한 갱킹으로 Cloud 9의 성장형 챔피언들을 봉쇄했다. 계속된 한타의 승리로 크게 성장한 카사딘은 최후의 한타에서 쿼드라킬까지 달성하며 맹활약. Fnatic이 세트스코어 2 대1로 승리,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초반 1레벨 싸움에서 Fnatic(이하 프나틱)이 엄청난 이득을 가져갔다. 탑 라인 부쉬에서 잠복하고 있던 프나틱이 Cloud 9(이하 C9)의 코르키와 자이라를 모두 잡아낸 것. 게다가 2킬 모두 정글러 'Cynide'선수 리 신이 가져가면서 갱킹의 무게감이 더 커지게 됐다.

이 효과는 생각보다 더 빨리 C9을 압박했다. C9의 블라디미르를 쉔과 함께 제압한 프나틱의 리 신은 이어 드래곤까지 자유롭게 가져가며 글로벌 골드 차이를 벌렸다. 게다가 리 신은 빠른 타이밍에 시야석을 확보, 맵 장악력까지 갖추게 되었다.

하지만 C9은 자신의 색깔을 여전히 고수했다. 정글 몬스터를 꾸준히 사냥하며 CS를 많이 획득한 녹턴은 '고대골렘의 영혼'을 매우 빠른 타이밍에 구매하며 한타 능력을 키웠다.

하지만 제대로 된 한타를 하기 전 상대방 챔피언을 끊어내는 능력은 프나틱이 좋았다. 'YellowStar'선수의 레오나가 점멸이 빠진 자이라를 두 번이나 잡아내는 데 큰 역할을 한 데 이어, 탑라인에서 파밍 중이던 블라디미르까지 제압하며 프나틱이 승기를 점점 가져왔다.

한타가 벌어져도 레오나의 무게감은 상당했다. C9의 모든 화력을 받아내도 생존할 만큼 단단한 모습을 자랑한 레오나는 결국 죽지도 않고 자신의 역할을 모두 해냈다. 20분에 7천 골드를 앞서기 시작한 프나틱.

C9은 다소 도박적으로 바론을 시도했다. 워낙 불리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역전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하지만 이미 프나틱은 C9의 의도를 이미 알고 있었다. 자신들이 2세트에서 했던 바론 선택과 똑같았기 때문이었다.

바론 둥지 안에서 벌어진 한타에서도 프나틱이 압승했다. 카사딘이 먼저 도착해 상대방을 둥지 안으로 몰아넣은 후, 레오나와 쉔이 둥지 안에서 CC기를 정확히 맞추며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억제기를 하나둘씩 파괴하기 시작한 프나틱. C9은 배수의진을 치고 최후의 한타를 시작했지만. 그동안의 승리로 축적된 골드를 바탕으로 크게 성장한 'xPeke'선수의 카사딘이 쿼드라킬을 달성하며 승리했다.

결국, 프나틱이 세트스코어 2 대1로 C9에 승리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인벤 방송국 또한 롤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네클릿, 놀자, 니드, 이기민 등 인벤 방송국 출연진과 함께, 날마다 특별 손님을 초대 하여 다양한 재미를 줄 것이다.





롤드컵 개막식인 9월 16일(월) 새벽 4시부터 무려 8시간 동안 해설하게 될 KT Bullets 정글러 카카오 선수는 롤드컵의 한을 인벤 방송국에서 풀어낼 것이라며 단단히 벼르고 있으며, 매번 인벤 방송국에서 날카로운 해설을 해왔던 라교수 LG-IM 라일락 선수 또한 이번 롤드컵을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나진 소드 팀의 전력 분석에 능한(?) 진에어 훈 선수, 경기 화면만 봐도 경기에서 이길지 질지 한 번에 판단 할 수 있는 링풍호 링트럴 해설 위원, 결승전을 아웃사이더 랩 해설로 시원하게 마무리할 나진 실드 노페선수 까지.

멋진 초대 손님들과 함께할 이번 롤드컵 기념 인벤 방송에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롤드컵 방송 생중계! 인벤 방송국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