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전 승리, 맵 장악. 포킹 후 한타까지 완벽

나진 소드가 Gambit BenQ에 승리하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모든 라인전에서 승리했다. Gambit BenQ의 정글러 이블린을 조심하며 딜 교환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그 이득을 불려 드래곤 앞 한타에서 대승했다. 중후반 전략은 미드 라이너 니달리의 포킹에 이어진 한타였다. Gambit BenQ는 포킹에 치명상을 입은 상태에서 한타를 억지로 시작했지만, 나진 소드가 매 한타마다 압승을 거뒀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Gambit BenQ(이하 갬빗)은 필승 카드인 이블린 정글을 선택했다. 조별 리그에서의 엄청난 활약을 이번 경기에서도 다시 한 번 보여준다면 경기를 쉽게 가져갈 수 있는 카드였다. 반면, 나진 소드는 이번에도 'Cain' 장누리 선수가 쓰레쉬를 꺼내 들었고, 파트너 'Pray' 김종인 선수는 롤드컵에서 가장 활약한 원거리 딜러인 코르키를 선택했다.

2세트에서 대단한 활약을 보여준 나진 소드의 봇 듀오를 갬빗의 정글러 'DiamondProx' 이블린이 초반부터 노렸다. 하지만 소나의 힐이 숨어있는 이블린에게 들어가는 것을 확인한 나진 소드가 위험을 회피할 수 있었다.

이블린이 봇 라인을 떠나자마자 딜 교환을 시도한 나진 소드. 쓰레쉬의 환상적인 사형선고로 시작된 교전에서 나진 소드가 대승을 거두며 갬빗의 봇 듀오를 모두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갬빗은 쉔의 궁극기를 활용한 라인 개입을 적극적으로 시도했지만 나진 소드의 미드 라이너인 'Nagne' 김상문 선수의 니달리가 빠르게 지원하며 쉔을 활용한 역전을 애초에 차단했다. 게다가 탑 라이너인 'Expession' 구본택 선수의 레넥톤은 빈 라인을 계속 푸쉬하며 2차 타워까지 공격하는 압박을 넣기 시작했다.

16분 경 경기는 급격하게 기울기 시작했다. 나진 소드는 탑 라이너 레넥톤까지 합류하며 드래곤을 사냥했다. 갬빗의 이블린이 쉔의 궁극기를 받으며 한타를 시작했지만, 전투 지속력에서 나진 소드에 비할 바가 못 됐다. 한타 지역에서 떨어져 1 대1로 만난 미드 라이너들의 교전에서도 니달리가 그라가스를 잡아내며 갬빗의 모든 챔피언을 잡아냈다.

매우 불리해진 갬빗이지만 경기를 쉽게 포기하진 않았다. 후반 어느 원거리 딜러보다 강력한 코그모와 스플릿 운영이 가능한 쉔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봇 2차 타워를 공격하던 나진 소드를 소나의 궁극기에 이어진 쉔의 도발로 나진 소드를 몰아내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나진 소드는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 니달리와 코르키의 포킹으로 갬빗을 끊임없이 압박했고 2차 타워를 하나둘 파괴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니달리는 힐까지 가능했기 때문에 포킹하먼서 갬빗에 한두 대 맞더라도 손해가 없었다.

굉장히 유리한 상황에서 시도된 나진 소드의 바론 사냥. 니달리를 제외한 네 챔피언이 바론을 공격했고, 니달리는 길목에서 창을 계속 던지며 갬빗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방해했다. 갬빗은 니달리를 잡자니 근처에 나진 소드가 잠복하고 있을 것 같고, 안잡자니 바론을 포기해야 하는 난관에 부딪혔다. 결국, 바론 버프를 획득한 나진 소드.

바론 버프까지 획득한 나진 소드의 포킹은 더욱 강력해졌다. 니달리의 창 한 방에 쉔과 그라가스를 제외한 챔피언들은 우물에 복귀해야 할 정도였다. 더이상 참을 수 없던 갬빗은 급하게 한타를 시작했지만, 주력 딜러인 코그모가 창에 맞아 회복하러 간 상태였다. 이 한타에서 승리로 억제기를 파괴, 완벽히 승기를 잡은 나진 소드.

나진 소드는 마지막까지 자신들의 포킹 전략을 고수하며 천천히 몰아쳤고 갬빗은 제대로 된 한타를 시도할 수 없었다. 결국, 나진 소드가 갬빗의 넥서스 앞까지 진격에 성공했고, 수비하는 갬빗을 제압하며 승리했다.



인벤 방송국 또한 롤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며, 네클릿, 놀자, 니드, 이기민 등 인벤 방송국 출연진과 함께, 날마다 특별 손님을 초대 하여 다양한 재미를 줄 것이다.





롤드컵 개막식인 9월 16일(월) 새벽 4시부터 무려 8시간 동안 해설하게 될 KT Bullets 정글러 카카오 선수는 롤드컵의 한을 인벤 방송국에서 풀어낼 것이라며 단단히 벼르고 있으며, 매번 인벤 방송국에서 날카로운 해설을 해왔던 라교수 LG-IM 라일락 선수 또한 이번 롤드컵을 함께 할 예정이다.

또한, 나진 소드 팀의 전력 분석에 능한(?) 진에어 훈 선수, 경기 화면만 봐도 경기에서 이길지 질지 한 번에 판단 할 수 있는 링풍호 링트럴 해설 위원, 결승전을 아웃사이더 랩 해설로 시원하게 마무리할 나진 실드 노페선수 까지.

멋진 초대 손님들과 함께할 이번 롤드컵 기념 인벤 방송에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롤드컵 방송 생중계! 인벤 방송국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