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11월 12일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새로운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블리자드는 지난 9월 24일 테란 메카닉 유닛들의 지상, 공중 공격력 업그레이드 통합, 땅거미 지뢰의 방사 공격 범위 감소, 공성 전차의 공격 속도 감소, 예언자 생산 비용 감소, 암흑 기사의 이동 속도 상향, 바퀴의 이동속도 업그레이드 시 잠복 상태의 이동속도 상향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위 내용 중 암흑 기사의 이동 속도 상향, 예언자 생산 비용 감소를 제외한 부분이 이번 패치를 통해 이루어졌고, 예언자는 계획에 없던 이동속도가 상향되었다.

이번 패치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메카닉 유닛들의 공격력 업그레이드 통합이다. 바이오닉 체제가 주류를 이루는 요즘, 이번 패치를 통해 테란 선수들의 메카닉 활용법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아래는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2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바뀐 내용이다.


<프로토스>

예언자

- 이동속도가 3.375에서 4로 증가합니다.
- 가속이 2에서 3으로 증가합니다.
- 계시에 노출된 유닛이 잠복 또는 은폐 후 다시 모습을 드러낸 이후에도 계시 효과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테란>

무기고

- 지상 그리고 공중 기갑 유닛 공격력 업그레이드가 통합됩니다.

공성 전차

- 공성 모드시 공격 주기가 3.0에서 2.8로 감소합니다.

땅거미 지뢰

- 감지 미사일의 방사 피해 범위가 주 대상 유닛과의 거리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감소합니다.
- 1.25 범위 내 유닛들에게는 40의 피해
- 1.25 – 1.5 범위의 유닛들에게는 20의 피해
- 1.5 – 1.75 범위의 유닛들에게는 10의 피해


<저그>

바퀴 소굴

- 땅굴 발톱 업그레이드 후 잠복 바퀴의 이동 속도가 1.41에서 2로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