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로프 당기순이익 15억원 달성, "상장 후 최대 실적"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87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7% 상승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9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15억 원으로 상장 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게임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작년부터 준비했던 '크리티카: 제로'의 오픈이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을 끌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봤다. 텐센트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해 중화권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해외 실적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소울워커 및 클럽엠스타 등 인기 게임들의 서비스 이관 계약을 통한 이용자 유입도 실적 성장에 기여했다.
영업이익은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필요한 비용이 증가해 전년 동기 수준을 기록했다.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현지화 작업과 마케팅 비용이 크게 늘어났지만 해외 매출이 늘어난 효과로 흑자를 유지했다.
밸로프는 지난 14일 중국 장쑤환우와 '크리티카' IP 2차 개발 제작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크리티카 관련된 후속 계약이 계획되어 있다. 중국 정부의 규제 완화 및 판호 발급 확대 기조로 중화권 공략에 나설 K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밸로프도 중국 시장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중국음상디지털협회가 발표한 '2023년 중국 게임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게임 시장 내 연간 매출액은 3,029억 6,400만 위안(한화 약 57조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3.95% 증가한 수치다. 연간 이용자 수는 약 6억 6,800만 명으로 집계됐다.
밸로프 관계자는 "이번 1분기 실적은 해외 진출과 신작 게임 출시 및 서비스 이관 등을 통해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중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년간 준비한 성과가 올해부터 본격화되면서 큰 폭의 성장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밸로프는 지난 29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5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