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 파티 플레이 액션 RPG ‘드래곤을만나다 for Kakao(이하 드래곤을만나다)’가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 최고 매출 부문 20위권에 진입하는 등 인기 재점화에 나섰다고 전했다.

‘드래곤을만나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사냥터를 공개, 기존 4챕터에 국한됐던 사냥지역이 더욱 확대됐다. 또한 기존 아이템의 조합 또는 고급 아이템 뽑기를 통해 가질 수 있는 7성무기가 추가됐다. 각 캐릭터의 최대 레벨도 70으로 상향 됐으며, 일부 스킬의 MAX레벨도 상향 조정된다.

더불어 아이템에 부여된 옵션, MAX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루비와 골드를 소진해 변경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됐다. 아이템의 기존 옵션 외에 3종 이상의 새로운 옵션 또한 추가됐으며, 상위 아이템으로 갈수록 옵션의 효력이 대폭 상승된다. 또 이벤트로 진행되던 전설+전설의 조합시 전설아이템 100% 시스템이 고정으로 적용된다.

가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드래곤을만나다’의 업데이트 소식이 외부에 알려진 후부터 30만 다운로드가 발생, 현재 누적 다운로드 합계 150만을 기록하고 있다고 와이디온라인 측은 전했다.

매출과 인기 순위에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됐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내 무료 인기순위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 부문에서는 28위에 랭크됐다.

한편 ‘드래곤을만나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과 현물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