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피플스


부루마불 보드게임 전문 기업 아이피플스(대표 김장수)는 4월 10일(화) '부루마불G-역사수호대AR' 을 정식 출시했다

'부루마불G-역사수호대AR'은 35년 전통의 한국 대표 보드게임인 ㈜씨앗사의 ‘부루마불’ 공식 라이선스로 제작된 역사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부루마불G-역사수호대AR'는 아름다운 지구를 질투하는 외계인들의 침공으로 기억(역사의 업적)을 빼앗겨 현세로 보내진 역사적인 위인들을 찾아내는 추리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부루마불 보드위의 전 세계 주요도시를 여행하며 위인을 찾아 원래 시대로 돌려보내 지구를 지켜내야 한다.

이번 출시 버전에는 이순신장군, 세종대왕 등의 한국을 빛낸 위인과 에디슨, 퀴리부인 등 세계 역사에 커다란 업적을 지닌 위인 총 50명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위인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부루마불G-역사수호대AR'는 AR 증강현실 기술 도입으로 실제 부루마불 보드게임과 연동하여 위인을 찾아나서는 여행에 사용하거나 세계 주요도시에 건설한 자신의 랜드마크를 3D감상 할 수 있어 보드위에 자신만의 ‘AR 마불월드’를 건설할 수 있다.

“혼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부루마불 게임”을 목표로 제작된 '부루마불G-역사수호대AR'는 싱글 플레이 모드 이외에 멀티플레이 모드도 지원하여 지인들과 함께 위인을 찾아 나서는 새로운 부루마불 여행을 즐겨볼 수 있다.

'부루마불G-역사수호대AR'의 총괄 프로듀서 조준호 부사장은 “국민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활용해 세계 지리와 역사에 대해 교육적인 의미를 가지는 새로운 부루마불 콘텐츠로 완성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겁게 플레이 하며 자연스럽게 세계 역사와 위인에 대해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부루마불 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플레이어 대상으로 AR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버튼 타입의 모드도 준비되어 있는 '부루마불G-역사수호대AR'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