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와이제이엠게임즈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중국 VR 서비스기업 넷비오스(NetVios)와 VR게임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원이멀스는 자체 개발한 인기 VR게임 ‘디저트 슬라이스(Dessert Slice)’를 넷비오스에 공급한다.
넷비오스는 중국 넷이즈(NetEase)와 VR게임 제작사 미국 서비오스(SURVIOS)가 합작해 설립한 합작회사다. 넷이즈가 보유한 중국 내 게임 서비스 경험과 서비오스의 VR게임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중국 VR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됐다.
넷이즈는 지난해 매출액 11조원을 기록한 중국 최대 게임 개발사다. 서비오스는 지난 2016년 VR게임 ‘로 데이터(Raw Data)’를 성공시킨 이후 ‘스프린트 벡터(Sprint Vector)’, ‘크리드(Creed)’ 등 다양한 장르의 VR게임을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개발력을 인정받았다.
원이멀스는 전세계 10개국 200여개 스테이션에 자체 개발한 VR게임 ‘디저트 슬라이스’를 포함해 ‘마이타운: 좀비’, ‘마이타운: 스카이폴’, ‘마이타운: 다이어트 스매시’ 등 총 10종을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최대 VR게임 개발사다.
원이멀스는 지난 9월 마카오 최대 VR테마파크 중 하나인 레전드 히어로즈 파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고, 12월에는 베이징러커VR테크놀러지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꾸준히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종균 원이멀스 대표이사는 “중국 VR시장은 전세계 국가 중 가장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시장이다”며 “차근히 이뤄내고 있는 성과인 만큼 향후 다양한 VR게임을 공급해 고성장 중인 중국 VR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올해 신규 모바일게임 2종과 액션FPS에 탈출과 데스매치 시스템을 적용한 신규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를 스팀(Steam)과 오큘러스(Oculus)에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