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빌
게임빌(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 이하 GCP)은 올엠(대표 이종명)과 블록체인 생태계 참여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글로벌 흥행작 ‘크리티카 온라인’은 C2X(가칭) 토큰과 연동되는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한다. 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은 2013년 출시 이후 70 여개 국가에서 2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화려한 기술과 필살기 연출 등이 특징이다. 중국에서도 현지 파트너인 텐센트와의 협업을 통해 6년 넘게 서비스되고 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는 C2X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진행해 나간다. 구체적으로는 ‘크리티카 온라인’이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재탄생하는데 필요한 게임 기획 및 기술적인 자문은 물론 C2X 토큰 연계, 블록체인 전용 SDK 제공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이 포함된다. 이 게임은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올엠이 준비하고 있는 신작 게임들과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상호 협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1분기부터 선보이는 게임빌과 컴투스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게임들과 더불어 C2X 블록체인 생태계는 점점 확장되는 모양새다. 게임빌의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이 모바일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확대를 이끌고 있다면, 크리티카는 PC 온라인 게임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확대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원작 IP의 글로벌 흥행력이 입증된 경제전략 모바일 MMORPG ‘거상M 징비록’도 C2X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해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을 기반으로 C2X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및 확장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10위권 블록체인 인프라를 운영하는 테라폼랩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자체 토큰 발행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개발 등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