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레벨부터 일일/주간 던전 입장 가능
모리온은 현재 번영의 땅에서만 드랍된다.
마사르타 얼음 동굴은 서버 간 PVP가 가능해 위험하지만, 그만큼 보상이 좋다.

나이트크로우는 일반 필드 사냥뿐 아니라 일일 의뢰 및 각종 던전에서 일과를 보낼 수 있는 스케줄을 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던전의 경우 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제작 재료, 전직의 증표, 높은 경험치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일일/주간 던전이 있다. 일반 필드보다 좋은 보상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던전에서 사냥 시 각종 음식, 포션 등을 사용해 스탯 증가와 추가 경험치 획득을 노리는 게 좋다.

특히 각종 희귀 등급 장비의 제작 재료인 모리온은 일일 던전인 번영의 땅에서만 드랍되기 때문에 하루라도 놓치면 손해가 큰 편이다.



일일, 주간 스케줄의 핵심! 일반 던전

■ 아이템 제작의 핵심! 번영의 땅&수련의 숲

번영의 땅과 수련의 숲은 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일일 던전이다. 기본 이용 시간은 1시간으로 매일 오전 4시에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두 던전 모두 1구역(30레벨), 2구역(35레벨), 3구역(40레벨), 4구역(45레벨), 5구역(50레벨), 6구역(5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번영의 땅은 현재 희귀 등급 아이템과 골동품 등 제작 아이템의 핵심 중 하나인 모리온의 유일한 수급처기에 매일 잊지 않고 최소 1시간 이상 사냥하길 추천한다.

모리운뿐 아니라 명중, 방어, 피해 감소 등 유용한 옵션의 수집품인 하급 번영의 증표도 드랍되기에 추가 스탯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되어준다.

번영의 땅은 상점에서 매일 100다이아로 이용 시간을 30분 충전시킬 수 있는 시간 충전 장치를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추가로 현재 상점 - 교환 탭에서 시간 충전 장치를 5월 18일까지 매일 1개씩 1만 골드로 팔고 있으니 반드시 구매하길 추천한다.

수련의 숲에선 제작 재료로 사용되는 털뭉치, 수정 광물 등을 얻을 수 있는 수련의 숲 상자/수련의 숲 재료 상자가 주요 드랍품이다.

수련의 숲의 시간 충전 장치는 각 마을의 공헌 주화 상인이 400 주화로 팔고 있다. 공헌 주화는 의뢰소의 지역/던전 의뢰의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번영의 땅과 수련의 숲에서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 번영의 땅의 경우 하급 번영의 증표로 수집품도 채워 넣을 수 있다.


▲ 매일 다이아 100개로 30분 연장할 수 있는 시간 충전 장치를 상점에수 구입할 수 있다.
5월 18일까지 추가로 교환 탭에서 1만 골드로 1개씩 더 구매할 수 있다.


▲ 수련의 숲 시간 충전 장치는 공헌 주화 상인이 판매한다.


■ 높은 경험치와 무기 숙련도 획득 가능! 주간 던전 이를레타 신전

이를레타 신전은 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주간 던전이다. 기본 이용 시간은 8시간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4시에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1전당(30레벨), 2전당(35레벨), 3전당(40레벨), 4전당(45레벨), 5전당(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이를레타 신전에선 희귀 등급 장비 혹은 비전서 제작의 재료인 고대 파피루스와 강화 주문서 및 세공석 제작에 사용되는 월장석무기 강화서를 얻을 수 있다.

게다가 명중, 피해 감소 등 유용한 옵션의 수집품인 이를레타의 증표도 드랍되기에 추가 스탯 확보에도 도움이 되어 주간 던전답게 풍성한 드랍템 구성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이를레타 신전에서 가장 주목해야 하는 드랍템은 2차/3차 클래스 전직의 서 재료인 전직의 증표다. 상급 전직의 증표의 경우 특수 던전인 마사르타 얼음 동굴에서 구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까지 이를레타 신전의 이용 시간을 연장 시켜주는 시간 충전 장치는 별도로 수급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주간 던전답게 성장에 직결되는 다양한 아이템이 드랍된다.


▲ 명중, 피해 감소 등 유용한 스탯을 확보할 수 있는 이를레타의 증표


▲ 전직의 증표는 이를레타 신전에서만 구할 수 있는 핵심 드랍템이다.


■ 높은 경험치와 무기 숙련도 획득 가능! 산코나 유적

산코나 유적은 3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일일 던전이다. 기본 이용 시간은 1시간으로 매일 오전 4시에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1발굴터(35레벨), 2발굴터(40레벨), 3발굴터(45레벨), 4발굴터(50레벨), 5발굴터(55레벨), 6발굴터(6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산코나 유적은 동급 필드와 비교했을 때 좀 더 높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무기 숙련도 증가치도 높아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던전이다.게다가 피해 감소, 치명타 등 유용한 옵션의 수집품인 산코나의 증표도 드랍되기에 추가 스탯 확보가 가능하다.다만, 현재까지 산코나 유적의 이용 시간을 연장 시켜주는 시간 충전 장치는 별도로 수급할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경험치/무기 숙련도 특화의 산코나 유적


▲ 다른 던전에 비해 조금 아쉽지만, 산코나 유적에서도 수집품이 드랍된다.



무차별 PVP 주의! 특수 던전 마사르타 얼음 동굴

마사르타 얼음 동굴은 3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주간 던전이다. 기본 이용 시간은 10시간으로 매일 월요일 오전 4시에 이용 시간이 초기화된다. 1공동(30레벨), 2공동(35레벨), 3공동(40레벨), 4공동(45레벨) 5구역(50레벨/5공동 입장권), 6공동(55레벨/6공동 입장권)부터 입장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다.

5~6공동의 경우 5/6공동 입장권이 있어야 입장할 수 있다. 5공동 입장권은 1~3공동에서 6공동 입장권은 4~5공동에서 드랍되며, 각 마을의 격전지 상인에게 따로 더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던전의 가장 큰 특징은 PVP 보호 지역이 아니고 다른 서버의 유저와 조우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해당 던전 입장 시 항상 무차별 PVP에 주의를 해야한다.

흰색의 닉네임은 같은 서버의 유저를 뜻하며, 주황색의 닉네임은 다른 서버의 유저를 뜻하므로, 가급적 흰색의 닉네임이 많은 곳에 사냥하는 게 좋다.

기본적으로 PVP 위험 때문에 해당 던전에서 사냥 시 자동 사냥보다는 수동 사냥이 권장되며, 입장 전에 설정 - 알림에서 PVP 알림음을 먼저 세팅하길 추천한다.

위험 부담이 큰 만큼 경험치/무기 숙련도 증가 수치가 높고 고대 파피루스, 전직의 증표, 낡은 비행 부품 등 성장에 직결되는 다양한 아이템이 드랍된다. 특히 전직의 서의 재료인 상급 전직의 증표는 3공동 이상의 던전에서 드랍된다.

마사르타 얼음동굴의 이용 시간을 연장 시켜주는 시간 충전 장치는 상점 - 마일리지에서 500마일리지로 주간 제한 8개를 구매할 수 있으며, 추가로 격전지 상인에게 전공 휘장 10만 개로도 교환할 수 있다.


▲ PVP 위험이 있지만, 그만큼 보상이 뛰어나기 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틈틈이 사냥하길 추천한다.


▲ 흰색 닉네임은 같은 서버, 주황색 닉네임은 다른 서버 유저를 뜻한다.


▲ 안전한 곳은 없지만, 되도록 다른 서버 유저가 많은 구역은 피하길 추천한다.


▲ 무차별 PVP를 대비하기 위해 입장 전에 알림 설정을 켜두자.


▲ 시간 충전 장치는 마일리 상점 혹은 격전지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