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 5시부터 여러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GI 도전 캠페인 제1탄의 사츠키상 한정 미션이 시작되었다. 두 번째 캠페인 사츠키상 한정 미션은 모든 미션을 클리어 시 보상으로 9만 머니를 비롯해 서포트 Pt 1만, 쥬얼 150개 등을 획득할 수 있어 우마무스메 및 서포트 카드 강화에 필요한 재화를 보충할 수 있다.

사츠키상 한정 미션은 저번 벚꽃상 미션보단 친숙한 레이스인 야요이상, 스프링 스테이크스(이하 '스프링S'), 사츠키상으로 3월 전반부터 4월 전반까지 3연속 레이스가 미션 레이스로 설정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3연속 레이스 출주 시 높은 확률로 컨디션이 1단계 하락하거나 배드 컨디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페널티가 있어 1번의 육성으로 레이스 미션을 클리어하기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3번째 레이스가 육성 목표인 경우 컨디션 하락이나 배드 컨디션 획득 이벤트가 확정적으로 발생하지 않는다는 시스템의 특성을 이용하면 1번의 육성만으로 레이스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다.


가장 빠른 우마무스메가 승리한다! 사츠키상 미션

■ 미션 레이스와 추천 우마무스메

미션 레이스는 야요이상, 스프링S, 사츠키상 3개로 이 중 G1 레이스인 사츠키상만 1착 미션이 있고 나머지 레이스는 3착 안에만 들면 클리어할 수 있다.

미션 레이스가 3월 전반부터 4월 전반까지 3연속으로 설정되어있어 일반적으로 3연속 레이스 출주 시 높은 확률로 컨디션이 1단계 하락하거나 배드 컨디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페널티가 발생한다.

하지만, 육성 목표로 사츠키상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엔 3연속 출주 페널티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시스템의 특성을 이용하면 1번의 육성으로 미션 레이스를 모두 클리어할 수 있다. 단, 스프링S의 경우 마일 레이스기 때문에 마일 출주도 가능한 우마무스메만 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미션을 위해 육성을 권장하는 추천 우마무스메는 미호노 부르봉아그네스 타키온을 추천한다. 이 두 우마무스메는 사츠키상뿐 아니라 야요이상 혹은 스프링S가 육성 목표로 설정되어 있어 따로 대회 출주를 1번만 해도 미션을 클리어할 수 있다.

단, 아그네스 타키온의 경우 기본 마일 적성이 D기 때문에 안정적인 3착을 원한다면 마일 인자를 1~4 이상 붙여줘야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육성 목표가 사츠키상이라면 3연속 레이스 출주도 노 페널티로 진행할 수 있다.

▲ 아그네스 타키온의 경우 마일 적성이 D기에 안정적인 3착을 위해선 마일 인자가 필요하다.


■ 사츠키상 미션 보상 일람

기간 내에 사츠키상 미션을 모두 클리어하면 아래와 같은 재화를 모두 획득할 수 있다.



■ 사츠키상 기간 한정 미션 기간

- 8월 4일(목) 05:00 ~ 8월 11일(목) 0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