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보이시한 복장 및 언동과는 180도 다르게 이브닝드레스를 입고 소녀소녀한 모습으로 무도회에 참여한 신의상 후지 키세키('통칭 드레스 후지')입니다.

챔피언스 미팅에서 활약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팀 레이스에서 주로 활약하는 우마무스메로 등장 이후 지금까지 일본 서버에서도 1티어급 팀 레이스 주자로 활약 중입니다. 하지만, 곧바로 니시노 플라워가 등장함에 따라 빠르게 잊혀진 비운의 우마무스메입니다.

고유 스킬 연출은 기존 승부복에서 순식간에 이브닝드레스로 갈아입고 유려한 댄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평소에 보이시했던 후지 키세키의 이미지와 정반대의 소녀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출시 당시 커뮤니티 내에서 잠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다만, 드레스의 디자인과 색 배합이 너무 올드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단거리
고유 스킬의 발동 확률을 높이기 위해선 단거리가 가장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마일 주자로도 활약할 수 있지만, SSR 사쿠라 바쿠신 오와의 궁합을 생각하면 단거리 외에는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 추천 각질 : 선행
도주나 선입으로도 개조할 수 있지만, 스킬 구성이 선행에 최적화 되어있기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 육성 난이도 : 보통
스피드/파워/지능 성장률 덕분에 고점 달성에 큰 어려움이 없으며, 뉴트랙의 경우 단거리~중거리의 로테이션을 가져가 트리플 티아라 노선을 타기에 스태미나도 그렇게 높은 수치가 필요 없습니다.

다만, 2,400m 오크스를 넘기 위해 미리 회복 스킬을 투자하거나 SSR 이쿠노 딕터스를 채용해 넉넉하게 스태미나를 250~300 이상 채워두길 추천합니다.

다른 시나리오에서는 육성 목표로 국화상을 선택할 경우 단거리 주자로 육성하더라도 미리 10월 후반 전 까지 스태미나 스탯을 최소 400까지 확보해야 안정적으로 육성할 수 있습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Ravissant
발동 조건 : 최종 코너 진입 / 순위 상승 / 순위 비율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1~4위 / 팀 경기장 : 1~5위 / 풀 게이트 : 1~7위)

팀 경기장 기준 1~5위 순위와 순위 상승이라는 단순한 조건 덕분에 단거리 팀 레이스에서 발동률이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일반적인 고유 스킬보다 높은 속도 상승치도 가졌지만, 높은 발동 확률과 속도 상승치에 대한 반대급부로 스킬 지속 시간이 다른 속도 계열 스킬보다 조금 짧습니다. ('기존 속도 상승치 3.5 → 4.5, '기존 스킬 지속 시간 5초 → 4초')

후지 키세키와 다른 단거리/마일 우마무스메와의 상성도 좋은 편이기에 적당한 인자가 있고 3레벨 이상 할인을 받았다면 팀 레이스 전용 계승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회에선 다른 계승 스킬들의 우선순위에 밀려 마땅히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없기 때문에 굳이 계승 스킬을 노리고 진지하게 인자작을 할 정도는 아닙니다.


▣ 보유 스킬
선행의 국밥 스킬인 스피드스터(하위 스킬 : 빠져나갈 준비)를 5레벨 각성 스킬로 보유했으며, 대부분의 보유 스킬 역시 팀 레이스 한정해선 스킬 포인트 대비 발동률이 높은 편 입니다.

마일 코너○는 아쉽지만, 마일보다는 단거리 육성을 추천합니다. 특히 SSR 사쿠라 바쿠신 오 채용 시 의기충전(하위 스킬 : 가벼운 발걸음)을 100% 활용할 수 있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출시 이후 아직까지 일본 서버에서도 단거리/선행에서 최고의 고점을 보여주는 픽이지만, 기존 사쿠라 바쿠신 오의 성능이 워낙 뛰어나고 곧바로 니시노 플라워까지 등장하기 때문에 애정 캐릭터가 아니라면 이 시점에서 쥬얼을 투자하기에는 조금 꺼려지는 편입니다.


육성 방법


▣ 추천 스탯
스피드/파워/지능 모두에 성장률이 있다 보니 근성 육성 시 부족한 파워/지능을 메꾸기 매우 용이합니다. 특히 단거리 특화 우마무스메다 보니 스태미나 스탯 의존도가 낮아 스피드/파워/근성/지능을 모두 1,200에 가깝게 찍어 높은 평가점을 받을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파워/지능 인자 위주로 챙기고 1 스피드 3 근성 2 지능을 베이스로 육성하거나, SSR 아이네스 후진이 있다면 4 근성 2 지능 세팅으로도 고점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운적인 요소에 좌지우지되는 근성 육성 특성상 고점 달성엔 생각보다 많은 시행 횟수가 필요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서포트 카드 세팅


위에 언급했듯이 근성 육성에 특화되어 있기에 근성 위주 육성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특히 SSR 사쿠라 바쿠신 오와는 스피드/근성 모두 궁합이 좋기 때문에 서포트 풀에 따라 선택하길 추천합니다.

기본 중거리 적성이 B기 때문에 안정적인 육성을 위해선 1성 이상의 중거리 인자도 채용해야 합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히든 스탯&스킬 획득 이벤트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의상 변경 버전이기 때문에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는 오리지널 의상과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