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노 플라워는 게임 내에서 유일한 재능을 인정받아 월반한 우마무스메로 설정 되어있으며, 실제 연령은 초등학생급이라고 게임 내에서도 언급이 되는 진짜배기 천재 소녀 입니다.

천재 소녀라는 설정을 뒷받침하듯 단거리의 제왕인 사쿠라 바쿠신 오와 라이벌 관계로 묘사되고 다른 학우들에게 노트를 빌려주는 1컷 만화 등으로 니시노의 우수한 성적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죠.

단순히 설정뿐 아니라 성능도 매우 뛰어난 편으로 단거리/마일 레이스에 있어서 부모 인자와 주자 양쪽으로 모두 활약이 가능한 준인권급 우마무스메입니다.

특히, 단거리/마일 대회에서 종반 가속 스킬로 활용할 수 있는 니시노 플라워의 고유 스킬인 꽃봉오리, 피어날 때 계승 여부에 따라 앞으로 개최되는 단거리/마일 대회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성장 보정 및 기본 스탯


▣ 추천 거리 : 단거리/마일
단거리/마일 모두 고유 스킬과 궁합이 좋아 자주 인자작 혹은 주자로 출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팀 레이스에선 고유 스킬 발동 확률이 좀 더 높은 단거리 주자 육성이 좀 더 선호됩니다.

▣ 추천 각질 : 선행
선입 적성도 A지만, 대회 육성 시에는 고유 스킬 발동 확률과 스킬 구성이 선행에 최적화 되어있기에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만, 팀 레이스에선 선행 각질이 포화 상태고 팀 레이스 특유의 고유 스킬 발동률 안정성의 문제로 선입 주자로의 육성이 조금 더 추천되는 편이다.

▣ 육성 난이도 : 쉬움
스피드/파워 15% 성장률 덕분에 고점을 달성하기 매우 쉬운 편입니다. 육성 목표도 오크스 출전(패배 이벤트) 외에는 모두 단거리~마일 이기 때문에 스태미나에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육성이 가능합니다.

뉴트랙 기간 동안에는 중거리 인자를 채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단거리~트리플 티아라 루트가 고정되기 때문에 뉴트랙에서의 육성 난이도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보유 스킬


▣ 고유 스킬 : 꽃봉오리, 피어날 때
발동 조건 1 : 레이스 종반 및 이후 / 최종 코너의 후반 / 순위 3 이상, 순위 비율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3~4위 / 팀 경기장 : 3~5위 / 풀 게이트 : 3~7위)

발동 조건 2 : 레이스 종반 및 이후 / 최종 코너 진입, 직선 / 순위 3 이상, 순위 비율 40% 이하 (챔피언스 미팅 : 3~4위 / 팀 경기장 : 3~5위 / 풀 게이트 : 3~7위)


니시노 플라워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고유 스킬 꽃봉오리, 피어날 때 통칭 츠보미는 발동 조건이 최종 코너 후반 혹은 진입/직선 타이밍에 발동합니다. 단거리/마일 경기장 대부분이 최종 코너의 후반부쯤에서 종반에 진입하기 때문에 순위 조건만 맞다면, 든든한 종반 가속 스킬이 되어줍니다.

뉴트랙 기간 동안에는 선행 주자가 주로 계승하지만, 다음 시나리오부터는 경쟁력이 올라오는 추입 주자도 경기장에 따라 종종 채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보유 스킬
1주년 밸런스 패치로 지속 시간이 상승해 쓸만한 중반 속도 스킬이 된 한줄기 질풍(하위 스킬 : 직선 달인)과 적절한 마장에선 필수급 스킬인 결의의 직활강(하위 스킬 : 직활강)을 모두 보유해 뉴트랙 뿐 아니라 다음 시나리오에서도 활약이 기대되는 구성입니다.

대부분 선행 주자로 육성되기 때문에 선입 코너○가 낭비되는 것은 아쉽지만, 스프린트 기어 덕분에 단거리에서도 추가 가속 스킬을 1개 보너스로 챙겨둘 수 있습니다.

뉴트랙 시나리오에서는 결의의 직활강을 활용할 수 있는 코스가 없지만, 다음 시나리오인 그랜드 라이브의 챔피언스 미팅에서는 종종 필요합니다.

따라서, SSR 니시노 플라워가 없는 유저라면 결의의 직활강이 필수인 대회에선 니시노 플라워의 출주도 고려해볼만합니다.


육성 방법


▣ 추천 스탯
스피드/파워/지능 모두에 성장률이 있다 보니 근성 육성 시 부족한 파워/지능을 메꾸기 매우 용이합니다. 특히 단거리 특화 우마무스메다 보니 스태미나 스탯 의존도가 낮아 스피드/파워/근성/지능을 모두 1,200에 가깝게 찍어 높은 평가점을 받을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파워/지능 인자 위주로 챙기고 1 스피드 3 근성 2 지능을 베이스로 육성하거나, SSR 아이네스 후진이 있다면 4 근성 2 지능 세팅으로도 고점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운적인 요소에 좌지우지되는 근성 육성 특성상 고점 달성엔 생각보다 많은 시행 횟수가 필요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서포트 카드 세팅


위에 언급했듯이 근성 육성에 특화되어 있기에 근성 위주 육성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특히 SSR 사쿠라 바쿠신 오와는 스피드/근성 모두 궁합이 좋기 때문에 서포트 풀에 따라 선택하길 추천합니다.

기본 중거리 적성이 E기 때문에 초고점을 바라보는 육성에서는 10성 이상의 중거리 인자도 채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히든 이벤트 및 고유 칭호
▣ 히든 스탯&스킬 획득 이벤트




니시노 플라워는 히든 이벤트가 특히 많은 우마무스메 중 하나지만, 중거리 인자가 없다면 달성하기 어려운 히든 이벤트가 있어 사실상 지정된 마일 레이스 승리 히든 외에는 달성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첫 번째 히든 이벤트의 경우 클래식/시니어급 마일 CS만 추가 출주하면 달성할 수 있어 난이도가 낮지만, 스킬 보상이 썩 좋지 않아 중요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시니어급 타카라즈카 기념/엘리자베스 여왕배에서 우승 시 추가 스탯과 스킬 힌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타카라즈카 기념은 정면 승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B이상의 중거리 적성이 있다면 노려보길 추천하지만, 엘리자베스 여왕배의 보상인 물고 늘어지기는 현재 단계에선 애매한 스킬이므로 무시하고 지나가도 좋습니다.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니시노 플라워의 고유 칭호는 고점 육성에서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조건2~3은 육성 목표만 따라가도 달성할 수 있기에 문제가 없으나 G1 미승리 부모 인자가 문제입니다.

사실상 E~D랭크의 부모 인자를 요구하기 때문에 고유 칭호를 노리는 육성이 아니라면 획득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