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말 대부분의 트레이너들이 피스케스배가 끝남과 동시에 아리스배를 대비한 육성 및 인자작을 진행하던 중 개최가 예고되었던 우마무스메 인챈트 오픈 레이스의 본선이 벌써 코앞까지 다가왔다.

해설 및 캐스터로는 우마무스메 전문가로 유명한 LCK 공식 해설가이자 각종 우마무스메 공식 행사의 메인 MC로 자주 등장한 강퀴를 필두로 평소 우마무스메를 즐겨 플레이하며 한국 서버 11관에 빛나는 진수도사 그리고 G식백과 채널의 김성회가 출연한다.

이번 대회에서 대결이 펼쳐질 무대는 나카야마 잔디 2,000m (중거리) 시계(우) 방향 | 계절 (봄) | 날씨 (맑음) | 경기장 상태 (양호) 등으로 현재 진행 중인 아리스배와 완전히 동일한 환경이다.

다만, 일반적인 챔피언스 미팅과 달리 인챈트 오픈 레이스만의 특별한 규칙으로 육성 시 SSR 서포트는 최대 2장으로 제한되어 있어, 비교적 서포트 풀이 부족한 트레이너라도 육성 노하우만 있다면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는 룰이다.

비공개로 진행된 243강의 예선 라운드의 경우 일반적인 챔피언스 미팅처럼 단판으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본선 토너먼트 9강부터는 먼저 2승을 따낸 트레이너가 진출 및 우승을 가리는 4판 2선승제의 룰로 변경되어 매 경기의 라운드 끝까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는 구성으로 준비되었다.

본선 9강에 진출한 모든 트레이너는 지난 4월 발매되었던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2 블루레이 컴플리트 박스(예약 특전 포함)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으며, 결승 라운드에 진출한 트레이너는 추가로 순위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상금까지 따낼 수 있다.

우마무스메 인챈트 오픈 레이스는 트위치 및 유튜브 인챈트 공식 채널에서 8월 19일(토) 오후 15:00부터 방송될 예정이며, 자세한 룰과 생방송 시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 이번 대회의 자세한 규칙을 확인할 수 있는 룰북 바로가기

▶ 인챈트 공식 트위치 채널 바로가기

▶ 인챈트 NOW 공식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