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네스 후진 : 애정 캐릭터/핵과금이 아니라면 비추천
SSR 미스터 시비 : 최소 1돌 확보, 가급적 풀돌 추천
픽업 기간 : 8월 29일(화) 12:00 ~ 9월 8일(금) 11:59





2회차 타우러스 하나만 보고 가는 픽업! 아이네스 후진
- 픽업 추천도 : 2/5 ★★
- 2회차 타우러스배에서 2 도주 전략을 사용할 핵과금 트레이너 외엔 비추천
- 후진이 애정 캐릭터라면 발렌타인 신의상 픽업을 노려보자


초기 npc로 존재했던 캐릭터 중 마지막으로 실장이 된 아이네스 후진은 마일/중거리 도주 우마무스메입니다. 장거리 적성도 C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개조할 수 있지만, 스태미나 성장률이 없어 주자보다는 뉴트랙 시나리오에서 거리 적성을 보완하기 좋다는 점으로만 사용됩니다.

아이네스 후진의 고유 스킬인 충전 완료! 전속 전진! 오구리 캡의 승리의 고동과 비슷하게 남은 거리 300m 이하에서 발동되어 1~2위 순위만 지켜지면 발동 확률이 100%에 가깝습니다.

게다가 추가 조건으로 오르막길 발동 시 효과 상승을 보유 했는데 이 조건에 부합하는 경기장은 오직 도쿄 경기장 뿐으로 보유 스킬 구조상 2회차 타우러스배와 매우 궁합이 좋은 구조를 지녔습니다.

마침 원본 마루젠스키의 홍염 기어가 필수인 대회라 수루젠의 채용률이 낮기 때문에 2 도주 조합을 사용한다면 아이네스 후진이 초코봉 파트너로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특히 신규 스킬인 사나운 회오리바람(하위 스킬 : 기백을 담아서)이 중반 속도 스킬 겸 디버프 스킬로 활용할 수 있어 초코봉의 든든한 호위무사 역할을 120% 수행할 수 있죠.

하지만, 그 외 대회에선 고유 스킬 및 보유 스킬의 범용성이 떨어져 사실상 2회차 타우러스배 이후로는 티어권으로 올라온 적이 없습니다. 애정 캐릭터 혹은 핵과금 트레이너가 아니라면 이번 픽업에선 우마무스메보단 서포트 픽업에 집중하길 추천합니다.

▶ [올 타임・피버] 아이네스 후진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도쿄 경기장 맞춤 구성으로 2회차 타우러스(일본 더비) 이후 활약이 없다는 점은 원본마의 고증에 너무 충실했다.


▲ 애정 캐릭터라면 추후 발렌타인 픽업에서 신의상 픽업을 노려보길 추천합니다.


▲ 신규 스킬은 레어 등급이 아니면 사용하긴 다소 애매한 편입니다.



가성비 인권급 서포트? SSR 미스터 시비
- 픽업 추천도 : 5/5 ★★★★★
- 뉴트랙 시나리오에선 1돌 가성비 사용이 가능, But 다음 시나리오부터 풀돌 필요
- 이번 픽업을 놓치면, 내년 3월쯤 복각 예정


SSR 미스터 시비는 현재 1티어 지능 서포트인 SSR 파인 모션, 나이스 네이처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인권급 서포트 입니다. 뉴트랙과 그랜드 라이브 2 육성 시나리오에선 0티어급 활약을 보여줘 약 1년 동안은 지능 서포트 편성에 무조건 들어가는 서포트가 됩니다.

2주년 시나리오인 그랜드 마스터즈에선 대체로 추입 주자 전용 서포트가 되지만, 서포트 풀이 부족한 트레이너라면 충분히 현역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은 유지하기에 최소 1돌 이상은 확보하는 게 이번 픽업의 최우선 목표입니다.

다만, 1돌 가성비 서포트란 점은 어디까지나 레이스 위주 육성이 가능한 뉴트랙 시나리오 한정에 불과합니다. 이후 훈련 위주의 육성 메타로 돌아가면 컨디션 효과 증가, 초기 우정도 증가, 특기율 증가, 지능 우정 회복량 증가 등의 보너스 차이가 명확하게 드러나기에 가급적 풀돌까지 투자하길 추천합니다.

단적인 예로 SSR 파인 모션의 가장 큰 단점인 초기 우정도 증가/특기율이 1돌 미스터 시비와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두 서포트 동시 채용할 경우, 여름 합숙 전까지 우정 트레이닝 개방으로 골머리를 썩히는 상황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 SSR [Dear Mr. C.B.] 미스터 시비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뉴트랙은 1돌 가성비 서포트지만, 다음 시나리오부터 풀돌과의 차이가 명확해진다.


▲ 훈련 성능은 큰 차이 없어도 여러 보너스 차이가 다음 시나리오부터는 명확하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