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카렌짱 : 성능도 준수하고 디자인도 역대급
웨딩 파인 모션 : 성능은 준수하지만, 경쟁자가 너무 쟁쟁하다.
두 서포터는 모두 사용처가 애매해 비추천
픽업 기간 : 9월 18일(월) 12:00 ~ 9월 29일(금) 11:59





역대급 디자인과 성능까지 잡은 픽? 웨딩 카렌짱
- 픽업 추천도 : 3/5 ★★★ 요망함 : ∞/∞ ★★★★★ x ∞
- 오리지널 카렌짱의 아쉬운 부분을 모두 보완했다.
- 고유 스킬 모션과 승리 모션을 보면 지갑이 자동으로 열리게 된다.


한 눈에 매료될 수 있는 웨딩 드레스의 컬러와 디자인 그리고 카렌짱의 매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고유 스킬/승리 모션에 화제가 집중되어 있지만, 성능적으로도 챔피언스 미팅 주자로 활약할 수 있는 포텐셜이 있습니다.

웨딩 카렌짱의 고유 스킬인 One True Color의 경우 남은 거리 350m 이하, 뒤의 우마무스메가 가까워 짐이란 조건 덕분에 높은 발동 확률을 보여줘 기존 오리지널 카렌짱의 낮은 고유 스킬 발동률을 보완해 주었습니다.

게다가 각성 스킬도 디버프 스킬 위주였던 오리지널 카렌짱과 달리 스프린트 터보(하위 스킬 : 스프린트 기어)가 추가되어 가속 스킬 갯수가 중요한 단거리 대회에서 활약이 기대됩니다.

다만, 단거리는 챔피언스 미팅에서 가장 비율이 낮아 1년에 기껏해야 2번 정도밖에 활약할 수 없단 게 최대 단점입니다.

게다가 타이키 셔틀, 오구리 캡, 사쿠라 바쿠신 오 등 기존에 있던 단거리 강캐들과 더불어 니시노 플라워, 응원단 킹 헤일로 거기에 나리타 타이신까지 단거리 대회의 티어픽으로 올라와 엔트리 경쟁까지 매우 치열하기에 다른 픽업에 비해 우선순위가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 [삭월의 마・셰리] 카렌짱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요망한 손놀림을 보면 자연스레 쥬얼을 결제하는 내 모습을 볼 수 있다.




▲ 요망한 표정과 손놀림에 홀리면 이번 달 지갑이 위태해질 수 있습니다.



원본에 이어 신의상도 클구리의 피해자? 웨딩 파인 모션
- 픽업 추천도 : 1/5 ★ 청초함 : 5/5 ★★★★★
- 중거리 위주였던 오리지널과 달리 마일 위주의 스킬 세팅
- 오리지널과 마찬가지로 클구리와 활약 마장이 겹쳐 피해를 보는 타입


중거리 스킬 위주였던 오리지널 파인 모션과 달리 웨딩 파인 모션은 기어 체인지(하위 스킬 : 기어 시프트), 마일 코너○등을 보유했으며, 승부복 이벤트를 통해 마일 직선○을 획득해 마일 전문 주자로 변신했습니다.

마일 코너○/직선○을 모두 보유해 마일 대회 인자작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지만, 고유 스킬이 속도+가속의 복합 스킬이기 때문에 스킬 계승용으론 적합하지 않아 조부모 인자작에서만 간간히 보이는 정도입니다.

웨딩 파인 모션의 고유 스킬인 는 종반 최종 코너 및 직선 진입 시 속도 상승, 그리고 400m 지점에서 가속력 추가 상승이란 효과를 보유했습니다.

비교적 널널한 순위 조건(2~4위) 덕분에 준수한 발동 확률까지 보유했지만, 최종 코너에 진입한 이후에 종반이 시작되는 일부 경기장에선 발동 구간이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특정 대회 외에는 활약할 여지가 적습니다.

그럼에도 성능 자체는 준수한 편이지만, 마일/선행의 자리는 클구리란 태산과의 경쟁이 필요 불가결이죠. 게다가 클구리가 추입으로 빠지게 되더라도 니시노 플라워, 오리지널 파인 모션, 타이키 셔틀 등과의 경쟁도 있어 대체제가 충분한 상황입니다.

▶ [Titania] 파인 모션 상세 정보 및 소지 스킬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요정 나라를 떠올리는 청초한 디자인은 아름답지만, 성능 면에선 범용성이 아쉽다.


▲ 성능 자체는 무난하지만, 경쟁자들이 너무 쟁쟁합니다.



체력 회복 이벤트 총 110? SSR 하루 우라라
- 픽업 추천도 : 1/5 ★
-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이 노력가 하나라 뉴트랙 파워 서포트와는 메타가 정반대다.
- 체력 회복을 최대 110까지 할 수 있어 이 점을 이용해 팀 레이스 랭커들이 활용한다.


SSR 하루 우라라는 소지 스킬이 없고 오로지 육성 이벤트를 통해 노력가(하위 스킬 : 근면한 태도)만 획득할 수 있는다소 특이한 파워 서포트입니다.

SSR 하루 우라라는 보유 스킬이 없기 때문에 힌트 발생 시 능력치 획득 고정 이벤트가 발생하는 특성 덕분에 힌트 이벤트 효과 증가라는 유니크한 고유 보너스를 1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힌트 발생마다 스태미나+4 파워 +12 스킬 Pt +2를 추가 획득할 수 있으며, 힌트 발생률 60% 보너스 덕분에 웬만한 SSR급 서포트에 밀리지 않는 훈련 효율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현재 뉴트랙 시나리오에선 강력한 레어 스킬 습득을 목적으로 채용하기 때문에 메타에 맞지 않고 이후 시나리오에서도 점차 파워 서포트의 입지가 좁아져 픽업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첫 번째 연속 이벤트의 경우 성공 판정이 뜨면 체력 +15 회복과 더불어 애교○를 획득할 수 있기에 랜덤 이벤트로 조우하게 될 경우 반갑게 느껴집니다.

게다가 마지막 연속 이벤트의 경우 노력가와 동시에 무려 체력 +50을 회복시켜 주고, 랜덤 이벤트 까지 모두 합치면 무려 체력 +110을 회복할 수 있는 유일한 서포트 입니다.

이 특성을 이용하면, 휴식을 아끼고 최대한 훈련을 활용할 수 있기에 다음 육성 시나리오에서 몇몇 팀 레이스 랭커는 SSR 하루 우라라(파워)를 채용해 고점작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 SSR [화창한・열정♪] 하루 우라라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유니크한 특성을 지녔지만, 점차 파워 서포트의 가치는 내려간다.


▲ 뉴트랙의 레이스 메타와 정반대라 채용률이 낮지만, 다음 시나리오에선 팀레 랭커들이 종종 사용합니다.



근쿠노 때문에 설 자리가 없다! SSR 이쿠노 딕터스
- 픽업 추천도 : 0/5
- SSR 이쿠노 딕터스(근성)에게 밀려 뉴트랙에선 덱에 채용될 여지가 없다.


SSR 이쿠노 딕터스(스태미나)는 현재 잘 사용되지 않는 스태미나 서포트며, 현재 SSR 이쿠노 딕터스(근성)의 선호도가 높아 뉴트랙 시나리오 기간의 덱 편성에서 채용될 여지가 없습니다.

신규 레어 스킬인 용왕매진(하위 스킬 : 풀 스로틀)과 더불어 선입의 요령○, 선입 코너○ 등 선입 전용 스킬로 무장했지만, 레어 스킬마저 획득이 확정이 아니기에 인자작으로 활용하기도 애매하다는 평가입니다.

▶ SSR [사랑스러운 금란회합] 이쿠노 딕터스 정보 바로가기

◈ 기자의 한 줄 평

SSR 이쿠노 딕터스(근성)에 밀려 뉴트랙에선 채용할 이유가 없다.


▲ 이번에도 일러스트 퀄리티는 뛰어나지만, 인자작에서 활용도 애매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