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인프렌즈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BT21’ 캐릭터를 활용한 블록액션 퍼즐게임 ‘퍼즐스타 BT21’을 글로벌 동시 런칭한다.

‘퍼즐스타 BT21’은 지난 9월 캐릭터 스티커 공개 후, 현재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며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T21’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BT21’의 캐릭터 감성을 그대로 녹여낸 게임 스토리와 신개념 게임방식의 조합으로, 기존 BT21 팬들 뿐만 아니라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동시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지난 26일 BT21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과 인트로 영상은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하는 등 ‘퍼즐스타 BT21’ 런칭 전부터 팬들 사이의 높은 관심과 사랑을 예고한 바 있다.

‘퍼즐스타 BT21’은 기존의 일반적인 퍼즐 게임 방식에서 나아가, 빈 공간에 한 붓 그리기 방식으로 직접 블록을 그려 넣어 라인을 클리어하고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는 새로운 게임 방식이 특징이다. ‘BT21’ 캐릭터들이 스타가 되기 위해 전설의 명곡을 찾아 떠나는 독창적인 스토리를 총 10개 에피소드 170개 스테이지로 구성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색다른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7종의 ‘BT21’ 캐릭터가 개성 넘치는 컨셉을 통해 선보이는 총 91가지의 다양한 코스튬은 ‘퍼즐스타 BT21’에서 놓칠 수 없는 매력 포인트로, 남녀를 막론하고 모든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흥미와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블록 수집하기, 음표 수집하기, 강철 블록 제거하기, 전구 켜기 등의 미션으로 기존 퍼즐 게임들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편, 출시일로부터 일주일 간 출시 기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퍼즐스타 BT21’를 다운받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은 다양한 ‘BT21’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 티켓’과 게임 플레이를 돕는 ‘아이템 박스’를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작년 9월 라인 스티커로 첫 공개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BT21은, 글로벌 아티스트와 함께 신규 IP를 개발하는 라인프렌즈의 ‘프렌즈 크리에이터스’의 첫 번째 결과물이다. 지난 12월부터 미국, 한국, 일본 등 국내외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BT21 제품은 수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지속적인 완판 행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인프렌즈의 야심작 ‘퍼즐스타 BT21’은 4월 3일부터 일부 국가를 제외한 한국, 일본, 미국 등 전세계 동시 런칭되며, 퍼즐스타 BT21 게임 다운로드는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