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Sports Interactive


풋볼매니저의 개발사 Sports Interactive(이하 SI)는 다양한 변화와 함께 올 11월 출시한 풋볼매니저 2021(이하 FM21)의 21.2 버전 정식 업데이트를 금일(18일) 공개했다.

21.2는 FM21의 첫 번째 정식 업데이트로, 게임 플레이, 매치 엔진, 규정, UI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한국 FM 팬이라면 주목할 만한 개선점도 있다. 최근 SI에서 한국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공식 한국어 포럼을 개설한 이후 한국어 번역에 관한 피드백을 받아왔고, 이를 통한 일부 한국어 번역의 개선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K리그 포항의 송민규 선수의 이름과 프로필 사진도 수정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매치 엔진 21.4.0을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하여 한층 개선된 매치 엔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에서 있던 각종 버그 수정, 더욱 현실적인 인터렉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선, 그리고 각종 리그의 규정과 에디터에 대한 업데이트도 포함되어 있다.

21.2는 지금부터 클라이언트에서 업데이트 진행 후 이용할 수 있다. 일부 규정 관련 업데이트를 제외한 21.2의 업데이트는 진행 중인 기존 세이브 파일에 자동으로 적용된다.

업데이트 21.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I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