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나츠메아타리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타이토의 라이센스를 받아 기획・개발한 Nintendo Switch™ 전용 타이틀 '기기괴계 검은 망토의 수수께끼'를 한국어판으로 2022년 4월 21일(목)에 판매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기괴계 검은 망토의 수수께끼' 는 가정용 오리지널 게임 '기기괴계 수수께끼의 검은 망토'(슈퍼 패미컴)의 속편으로 제작된 완전 신작이다. 팀전원이 『기기괴계 수수께끼의 검은 망토』 개발에 참여했던 멤버로 구성된 나츠메아타리의 스페셜팀 『TENGO PROJECT』가 최신 하드웨어용으로 전력을 다해 제작한 귀여운 고난이도 액션 슈팅 게임으로 제작됐다.

본 타이틀에서도 TENGO PROJECT의 높은 도트 그래픽 완성도는 여전하다. 하나 하나 정성을 들여 작업한 혼신의 도트 그래픽이 게임을 돋보이게 한다. BGM/SE 모두 1992년 '기기괴계 수수께끼의 검은 망토'를 담당한 이와츠키가 본 타이틀 사운드를 모두 담당했다.

'기기괴계'는 1986년 타이토에서 아케이드 게임으로 등장한 액션 슈팅 게임. 플레이어가 무녀 사요가 되어 요괴에게 잡혀간 칠복신을 구출하기 위해 제령봉과 부적으로 요괴를 퇴치해나가는 게임이다. 그 후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콘솔 게임으로 이식되거나 속편이 발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