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에서 황금항에 이어 두 번째 요새인 거울숲 요새 탈환전이 진행중이다. 분쟁 기간은 7월 9일(일)부터 7월 16일(일) 오후 11시까지다. 지난 번 황금항 때도 그랬지만, 분쟁 기간이 끝나가는 주말간에 전력을 집중하여 바뀌거나 탈환한 적도 많았기에 방심은 금물이다.

물론 대부분의 서버에서는 소위 라인으로 불리는 결사가 차지한 경우가 많았으나, 최초 점령 보상을 넘기더라도 아직 누적된 재화들이 탐나기 때문에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는 결사도 많다.

마지막까지 어떤 결사가 거울숲을 차지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현재 분쟁 기간 중 엘프 군단으로부터 요새를 탈환한 결사는 누구이며, 주요 이슈가 있던 서버의 상황은 어떤지 중간 체크를 해봤다.


▲ 새로운 기믹과 보스를 선보인 거울숲 요새


주요 전쟁 서버의 상황은?
▣ 아우리엘 서버
아우리엘은 1서버와 4서버가 전쟁이 활발하다. 1서버의 경우 황금항 요새 이전부터 꾸준히 쟁을 이어오던 서버였고, 이번 분쟁 기간중에도 벌써 10회 이상의 쟁이 있었다. 4서버 역시 라인과 반왕간의 분쟁이 끝나지 않은 서버다.

당장 황금항 때만 하더라도 최초 점령 보상을 반왕쪽이 가져가기도 할 정도로 판세가 읽기 어려운데, 이번에는 라인이라 할 수 있는 세력이 거울숲을 차지하는 구도가 만들어졌다. 4서버에서도 1위 결사와 2위 결사간의 반목이 커졌는데, 특히 거울숲 요새의 소유권을 가지고 현재 대립하는 중이다.


▲ 5서버의 다이아 보유 현황이 눈에 띈다


주요 전쟁 서버의 상황은?
▣ 론도 서버
론도 1서버의 소식이 많이 들려오며, 다른 서버는 잠잠한 편이다. 1서버의 경우 라인과 반왕간의 대립이 급작스레 터진감이 있으나, 거울숲 요새 자체는 라인 결사라 할 수 있는 신화가 접수했다. 황금항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동맹 관계인 전설 결사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큰 균열이 일어나지는 않은 상태다.

다이아 보유량은 의외로 5서버가 가장 높은데, 최근에 전쟁이 끝난 분위기 가운데 전설 결사가 독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1서버는 현재 쟁이 이어지는 중이며, 다른 서버는 비교적 조용하다


▣ 라인소프 서버
라인소프는 2서버에서 쟁이 치열하게 진행중이다. 최근에는 대립 중인 결사의 부캐릭터 성장도 막을 방침으로 막피를 하다 중립 결사에게도 피해를 끼치는 상황이다.

물론 사태가 격화되기 전에 젤리 및 인연 연합이 전설 결사와의 중재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다만 모든 것이 원만하게 진행된 것은 아니기에 분쟁의 불씨는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거울숲 요새는 현재 젤리 결사가 차지하고 있는데, 황금항 요새는 라인 결사쪽이 아닌 전설 결사가 점령 중이다.


▲ 라인소프는 2서버의 쟁 활동이 활발했다


▣ 시길 서버
통제가 가장 심한 서버 중 하나인만큼 요새별 보유 재화량이 압도적인 서버다. 특히 시길 4서버의 경우 거울숲 요새의 다이아 보유량이 177만에 달한다.

다만 라인 결사들의 힘이 워낙 강력한 서버기에 전체적으로 쟁 활동이 많은 편은 아니다. 이번 분쟁 기간에도 대부분 라인 결사들이 요새를 차지했으며, 특별한 전쟁 소식이 들려오지는 않았다.


▲ 시길 서버의 다이아 보유량은 엄청나다


▣ 이오스 서버
쟁 활동이라면 둘째 가라면 서러울 이오스 서버에서도 거울숲을 둘러싼 싸움이 전개중이다. 특히 킬로그가 높은 이오스 3서버가 활발한데, 서버 초창기부터 이어져온 라인과 반왕의 대립이 아직도 꺼지지 않는 불씨로 남아 있다.

현재는 깡패 결사가 거울숲을 차지하고 있고, 이외의 거점도 연합 결사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으나, 서버내의 갈등과 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이오스 3서버는 끊임없는 쟁이 펼쳐지는 중이다


▣ 사도바 서버
교전 최다 발생 렐름 2위인 사도바 서버에서도 바람 잘 날이 없었다. 1서버의 경우 라인 결사의 힘이 막강하지만, 여러 세력이 뒤얽히면서 쟁이 끊이질 않는 서버다. 거울숲 요새의 경우 호9 결사가 차지했으나, 분쟁 기간 중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는 아직 미지수다.

3서버에서도 분쟁이 발생하여 전쟁이 진행중이다. 라인이었던 결사와 반왕 연합간의 구도가 바뀌고, 그에 따라 요새 주인도 바뀌는 등 대결이 치열ㄹ하다.


▲ 교전 횟수 2회에 손꼽히는 사도바도 한창 전쟁중이다


▣ 제롬 서버
꾸준히 쟁을 벌여온 제롬 렐름 역시 핫한 서버 중 하나다. 1서버와 5서버가 특히 쟁이 심했는데, 현재는 반왕쪽의 힘이 꽤 떨어진 모양새다. 쟁구도가 어느 정도 정리된 상황에서 라인 결사들이 요새들을 전부 점령했는데, 이후 서버 구도는 한동안 정체될 것으로 보인다.


▲ 거울숲 요새는 대부분 라인 결사들이 차지했다


▣ 아티산 서버
대부분의 서버가 라인이나 연합이 잡고 있는 실정이지만, 최근 중립 결사쪽에서 움직임이 일어나는 등 쟁이 조금씩 진행 중이다. 다만 라인 결사들의 강세가 워낙 뚜렷해서 성과를 내기 쉽지 않은 환경이다. 중립들간의 연합이 결성되어 반왕 세력이 커지는 것을 기대해야할 것 같다.


▲ 라인 결사들의 강세가 뚜렷한 아티산 렐름


▣ 엘렌 서버
엘렌 서버 역시 쟁 횟수가 많은 편이다. 1서버의 경우 한동안 라인과 연합간의 감정싸움이 격했지만, 지금은 어느 정도 가라앉은 모양새다.

엘렌 5서버는 라인쪽 결사의 파워가 강하여 평화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었고, 3서버와 4서버는 크고 작은 분쟁이 있으나 대외적으로 크게 드러나지는 않았다.


▲ 1서버와 3서버가 크고 작은 쟁이 진행중이지만 지금은 소강 상태에 가깝다


▣ 타리아 서버
전체 렐름 중 Kill과 교전 최다 발생 서버인만큼 보유 재화량이 어마무시하다. 1서버의 거울숲 요새는 219만이라는 다이아가 쌓여있는데, 다른 서버의 다이아를 합친것보다 더 많다.

그만큼 게임에 투자하려는 유저들이 많다는 반증이기도 한데, 하루가 멀다하고 쟁이 펼쳐지는 전쟁 서버인만큼 거래량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일단 라인 결사가 강력한 것은 맞지만 여전히 반왕쪽도 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파워 구도가 어떻게 흘러갈지 흥미진진한 서버기도 하다.

타리아 5서버 역시 쟁 횟수가 월등히 많은 서버인데, 이번 거울숲 분쟁 기간 중 30회의 전쟁 선포로 최다 횟수를 자랑했다.


▲ 렐름 최다 킬과 최다 교전이 벌어지고 있는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