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온라인으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 1 페이즈 1 : 그룹 스테이지 경기가 열렸다.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 1 페이즈 1 대회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되는 이터널 리턴 e스포츠 S티어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부여받은 서킷 포인트는 따라 추후 열릴 2023 시즌1 파이널에 참가할 자격을 얻을 때 사용된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오백만 원으로 1등에게는 이백만 원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1일 차 경기에는 그룹 A에 Naerreum, Newclear, Meteorite, Igloo, exTRA, ER Fighting, STERN, Elnath가, 그룹 B에는 Family Man, OwO, MZ, Tricksters, Asher, HappyGaming, REAPER, UnderDog가 참가했다. 이들은 그룹 스테이지 경기를 통해 A조에서는 Naerreum과 STERN, B조에서는 OwO와 Asher가 파이널 경기에 진출했다.

A조 경기에서는 Naerreum이 1위를 차지했다. Naerreum은 4연승, 종합 점수 80점으로 일찍 최상위 자리를 확정했다. Naerreum은 선수 한 명, 한 명이 모두 슈퍼 플레이를 보여줬다. Naerreum은 모래사장 맵을 기반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선보였고, 숲과 연구실에도 들어가면서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보여줬다.

Naerreum의 단독 질주는 경기 시작 전부터 예상된 결과였다. Naerreum은 gwork, OneCircle, danana 등 지난 개인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을 가진 선수들이 함께한 팀이었다. 이들은 자신들의 이름 값을 증명하는 멋진 플레이로 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한편, A조 2위 자리는 치열한 경쟁 끝에 STERN이 가져갔다.

B조는 A조에 비해서 훨씬 더 치열한 경기가 예상됐다. B조에는 전투를 지향하는 팀들이 많았고, 누가 이길지 예상하기 어려울 만큼 각 팀들의 전력이 비슷했다. 결과 역시 예상대로 단 2점 차이로 2등과 와일드카드전에 진출하는 팀이 결정됐다.

B조 경기에서는 OwO가 종합 점수 61점으로 1위를, Asher는 종합 점수 51점으로 2위를 기록하면서 파이널 경기에 진출했다. OwO와 Asher는 전투를 지향하는 팀답게 많은 필드 킬을 기록하면서 점수를 챙겼다. Famliy Man은 Asher와 마지막까지 2등 자리를 두고 치열하게 경합했으나 아쉽게 2점 차이로 결승에 오르지 못하고 와일드카드전을 치르게 됐다.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시즌 1 페이즈 1 와일드카드전 경기는 2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경기는 이터널 리턴 1.0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 파이널 진출팀 현황


▲ 와일드카드전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