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도단 멤버 집결 이벤트
캐릭터 1개, 무기 1개 획득 가능
페르소나5: 더 팬텀 X 배낭 선택 가이드

페르소나5: 더 팬텀 X의 4월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괴도단 멤버 집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각종 미션을 수행하고 괴도와 무기, 한정 프로필 등의 보상을 받아 갈 수 있는 이벤트로, 오픈 전 소소한 보상을 미리 챙길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하다.

문제는 계약을 통해 얻은 보상을 모두 가져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배낭에서 최대 2개를 골라 가져갈 수 있으며, 같은 유형의 보상은 중복 선택할 수 없다. 즉, 4성 캐릭터 1개와 4성 장비 1개를 가져가는 것이 최선이다. 4성 캐릭터는 총 6개, 4성 장비도 총 6개이므로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 선택은 단 1개, 어떤 캐릭터를 가져가느냐가 관건이다


코토네 몽타뉴 - 가장 무난한 선택

가장 무난한 선택지를 고르자면 단연 코토네 몽타뉴다. 이유는 간단하다. 선택 가능한 6개의 캐릭터 중 가장 강력한 딜링 능력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모든 4성 캐릭터를 통틀어서도 가장 강력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4성 캐릭터의 딜링 능력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추후 5성 캐릭터를 얻게 된다면 빛이 바래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많은 과금을 할 것이 아니라면, 5성으로 모든 캐릭터를 도배하는 것은 요원한 일이다. 또한 적의 약점을 찌를 수 있는 속성도 중요한 만큼, 여타 얼음 속성 딜러를 얻기 전까지 상당히 오랫동안 현역일 가능성이 높다.

다만 코토네 몽타뉴는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명함을 얻을 수 있다. 돌파의 효율이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다양한 캐릭터의 명함을 얻고 싶다면 코토네 몽타뉴 외에 다른 캐릭터를 고르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선택이 고민된다면 코토네 몽타뉴가 가장 무난하다


쿠로타니 키요시 - 타카마키 안을 위시한 화염 파티를 노린다면 추천

쿠로타니 키요시를 말하기 전에 타카마키 안을 먼저 이야기해 둘 필요가 있다. 타카마키 안은 5성 화염 속성 딜러다. 타카마키 안은 화염 속성 중 가장 강력한 딜러기도 하지만, 초보자 픽업 배너 등의 방법으로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강점이 있다. 다른 말로 무과금의 희망으로 불리는 5성 딜러가 타카마키 안이다.

쿠로타니 키요시는 동료의 불속성 피해를 증가시켜 주는 버프와 적에게 불속성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걸 수 있다. 즉, 타카마키 안의 포텐셜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이다. 불속성 파티는 사실상 무과금 파티 조합의 희망이므로, 별도의 과금 생각이 없다면 쿠로타니 키요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것이다.


▲ 과금 예정이 없다면 타카마키 안과 함께 쿠로타니 키요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카미야마 레오 - 유통기한이 중요하다면 선택

코토네 몽타뉴와 쿠로타니 키요시와 비교할 때 카미야마 레오는 다소 애매한 포지션이다. 하지만, 잠재력으로 보면 가장 유통기한이 길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다. 아군 주력 딜러의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우월 포지션이기 때문이다.

물론 노게 토모코 또한 우월 포지션의 버퍼긴 하다. 다만, 노게 토모코는 공격력 버프는 소소한 편이고, 적에게 수면을 거는 디버프를 지니고 있어 상당히 애매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반면, 카미야마 레오는 아군의 공격력을 크게 올려줄 수 있고, 보호막 능력도 있어서 순수 우월 포지션의 능력으로만 따지면 노게 토모코보다 좋다.

이런 버프 캐릭터는 여타 딜러 캐릭터보다 대체로 유통기한이 길다는 것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다. 다만 현재 기준으로는 사카모토 류지 외에 어울리는 파티 조합이 없기 때문에 사카모토 류지를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굳이 배낭에서 선택해서 받아야 할 필요까지는 없다.


▲ 사카모토 류지를 육성할 예정이고 유통기한이 길기를 원한다면 카미야마 레오도 생각해 볼 수 있다


태양의 노래 - 무기는 고민 없이 선택!

캐릭터 1명을 골랐다면 다음은 무기의 선택이다. 그러나 무기는 어떤 캐릭터를 선택하느냐와 관계없이, 태양의 노래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코토네 몽타뉴를 선택했다면 당연한 일이다. 애초에 페르소나5: 더 팬텀 X의 무기는 모두 전용 무기다. 코토네 몽타뉴가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무기인 태양의 노래를 가져간다면 5성 무기를 얻기 전까지 코토네 몽타뉴의 딜링 능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설령 쿠로타니 키요시나 카미야마 레오를 선택했더라도 태양의 노래를 추천한다. 애초에 두 캐릭터는 우월과 복종 포지션이다. 즉, 버퍼와 디버퍼이므로 무기가 그다지 필요 없다. 애초에 전용 무기를 받는다 하더라도 버프와 디버프 능력이 좋아지는 것이 아니다. 반면, 코토네 몽타뉴는 스토리 진행 도중 명함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때 사용하기 위해 태양의 노래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 배낭 선택이 고민된다면 코토네와 태양의 노래 조합을 가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