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S EU와 NA의 대표 선발전 결승에서 오리젠과 Cloud 9이 승리, 월드 챔피언십 진출을 확정했다.

1일 열린 2015 LCS EU 대표 선발전 결승에서 오리젠이 유니콘즈 오브 러브를 완파하고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진출권을 획득했다. 곧이어 시작된 2015 LCS NA 대표 선발전 결승에서는 Cloud 9(이하 C9)이 팀 리퀴드를 3:1로 꺾으며 롤드컵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 인해 '호로' 조재환과 '피글렛' 채광진, '피닉스' 김재훈은 롤드컵 진출에 실패해 국내 팬들의 아쉬움을 샀다.

유니콘스 오브 러브를 만난 오리젠은 프나틱에게 첫 '세트 패배'를 안겨줬던 경기력을 그대로 이어갔다. 특히, 2세트에는 단 한 번의 위기 없이 압도적인 격차를 유지하며 상대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유니콘스 오브 러브의 '호로' 조재환은 오리젠의 벽을 넘지 못하고 롤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북미 지역에서는 C9이 팀 리퀴드를 만났다. 1세트 역전승을 거둔 C9은 상대에게 곧장 추격을 허용했지만, 3세트와 4세트를 내리 승리하며 '올라갈 팀은 올라간다'는 명언을 제대로 증명했다. 특히, '하이'는 정글러로 포지션을 변경한 이후 줄곧 비판 받았던 좁은 챔피언 폭을 극복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반면, '피글렛' 채광진과 '피닉스' 김재훈은 정규 시즌 1위에도 불구하고, 아쉽게 롤드컵 진출에 성공하지 못했다.

한편, 오리젠과 C9의 합류로 총 11개 팀이 롤드컵 진출을 확정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2015 스베누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대표 선발전은 오는 2일 나진 e엠파이어와 진에어 그린윙스의 대결로 시작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시즌5 진출팀 현황

한국 : SKT T1, KOO 타이거즈
중국 : LGD
북미 : CLG, TSM, Cloud 9
유럽 : 프나틱, H2K, 오리젠
동남아 : ahq, 요이 플래쉬 울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