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12월 17일, 플레이스테이션4 런칭과 동시 발매 예정인 액션게임'어쌔신크리드 4 블랙 플래그' 영문판의 예약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어쌔신크리드 4 블랙 플래그'는 전작의 주인공 ‘코너 켄웨이’의 조부, ‘에드워드 켄웨이’의 해적으로서의 삶과 암살자로써의 활약을 그린 액션 게임. 육상과 해상, 해저 등이 하나로 이어진 광활한 오픈 월드를 무대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에는 ‘게임 랩’ 시스템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지도를 직접 제작하고 200가지 이상의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4용 '어쌔신크리드 4 블랙 플래그'는 그래픽과 효과, 연출 면에서 플레이스테이션3보다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예를 들어 날씨 효과를 살펴보면 비가 오는 날에는 빗방울 하나 하나에 조명 효과가 반영되고, 바람의 세기에 따라서 비가 내리는 각도가 달라지며, 질감을 살린 안개 효과도 실감나게 표현된다. 초목의 경우, 모든 부분이 3D로 표현되며 캐릭터나 바람과의 상호 작용에 따라 움직임을 표현해주어 게임의 세계에 대한 몰입도를 높여준다.

국내에서 지난 11월 14일, 플레이스테이션3로 선행 발매한 '어쌔신크리드 4 블랙 플래그'는 전작을 뛰어넘는 볼륨과 시스템 개선 등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GameTrailers, IGN 등의 언론과 게임 팬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유명 언론 중 하나인 Eurogamer에서는 90점으로 평가 받아 게임성을 입증하였다.

예약판매는 12월 12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진행하며, 게임 아이템 ULC ‘신비한 보물’, ‘서인도의 자부심’, ‘조난자의 보상’, ‘켄웨이 선장의 유산’을 예약 특전으로 제공한다. 추가로 제품 내부에 ‘어쌔신크리드3 리버레이션’의 주인공 ‘아블린’이 등장하는 60분 분량의 스토리 미션을 추가 콘텐츠로 동봉한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3용 '어쌔신크리드 4 블랙 플래그'에 동봉된 플레이스테이션4용 업그레이드 코드는 이번에 발매하는 영문판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추후 발매 예정인 한글판에만 적용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 게임즈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