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스톰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새 단장을 하였다. 이번 패치를 통해 맵 전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디자인이 바뀌었으며, 미니언들이나 일부 오브젝트 역시 이에 맞춰 산타 모자를 쓰게 되었다.


특히 눈여겨 볼 점은 UCC공모작으로 대상을 수상했던 '카프리썬곰' 유저의 마룬 영웅이 드디어 플레이어블 영웅으로 출시 된 것이다. 당시 한 눈에 봐도 특징을 알 수 있었던 일러스트와 그에 어울리는 개성넘치는 스킬 구성으로 많은 지지를 얻었으며, 언제 플레이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던 유저가 많았다.


이 외에 지난 번 스킨 상점 오픈 때, 전용 스킨이 없었던 영웅들에게 신규 스킨이 추가되었으며, 빈트슈틸레의 밸런스 패치도 포함이 되어 있다.



▲ 하얀 설원 분위기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 껏 끌어올린 AOS!


▣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아니라서 아쉽다고? AOS에는 눈이 내렸다!


AOS의 맵이 전체적으로 흰 눈을 배경으로 설원으로 꾸며지게 되었다. 단순히 맵만 흰 눈으로 뒤덮인 것이 아니라, 크리스마스를 떠올리게 하는 각종 오브젝트들도 추가되었다.

미니언뿐만 아니라 영웅들도 산타 모자를 쓰고 다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산타 모자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공식 홈페이지의 X-MAS 특별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 영웅을 선택해야한다. 다만 탄크레디 및 마룬은 해당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산타 모자를 착용하는 방법은 우편함에서 해당 상품을 수령후, 인벤토리에서 장신구 아이템을 클릭하거나 드래그를 통해 덮어 씌우면 된다.



▲ 단지 맵 타일만 바뀐것이 아니다!



▲ 공식홈페이지의 배너를 통해 산타 모자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 산타 모자는 왠만하면 여성 영웅에게 주도록 하자.



▣ UCC 공모전 대상작! 귀여운 두더지 마룬!


유저 공모전으로 대상을 받은 영웅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큰 손과 오스카와 비견될만한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 두더지 수인족인 마룬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마룬은 그 컨셉에 어울리게 큰 손으로 적을 마구 할퀴는 근접 영웅이며, 또한 자체 회복 스킬 및 상대를 속박하는 스킬이 있는 근접 영웅이다.

궁극기마저 모래를 휘날리는 등 두더지의 특성을 한 껏 살린 것이 특징이다. 눈여겨볼 점은 카프리썬곰 유저가 작성했던 영웅 스킬 명 및 스킬 특성을 대부분 가져와서 유저가 처음 기획했던 점을 최대한 살려줬다는 점이다.

다만 출시 첫날에 패시브 스킬의 보호막이 제대로 발동하지 않아 유저들이 사용하기 꺼려하였지만, 12월 24일 긴급 점검을 통해 해당 문제는 수정되었다.



▲ 이야압! 두더지의 손맛을 느껴봐라!



▣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는 시스템도 체크하자!


아군이 귀환할 때 시스템 메시지 창으로 귀환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듯, 아군의 영웅이 궁극기를 사용이 가능해지면 마찬가지로 시스템으로 등장하도록 개선되었다. 이제부터는 긴박한 상황에서도 아군의 궁극기 여부를 체크하여 한타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지난 정식 시즌 업데이트 때, 추가되었던 제외되었던 영웅들의 스킨이 추가되었다. 신규 스킨의 이름은 무자비한 오르쿠스 및, 야수왕 레오디오스, 올림푸스 베인폴트이다. 신규 스킨은 게임 로비의 상점 메뉴의 스킨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로비에서 코인 충전 및 코인 환전이 원활하도록 상점 메뉴가 신설되었다.



▲ 특히 베인폴트의 스킨은 보자마자 깜짝 놀랄정도의 카리스마를 자랑했다.



▲ 코인 충전을 찾기 힘들었던 유저들을 위해 상점에도 추가되었다!



▣ 빈트슈틸레의 상향은 필수?


가장 최근에 추가되었던 신규 영웅인 빈트슈틸레의 상향 역시 이루어졌다. 강력한 대미지를 보유하고 있지만, 적에게 붙기까지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였고, 기동력 있는 스킬이 부족하여 운영 난이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 2번 죄책감 스킬의 이동속도 감소량을 늘리고, 쿨타임을 줄여 적에게 접근하기 쉽도록 바뀌게 되었다. 이 외에도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죄인의 낙인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죄책감의 반사 대미지 역시 증가하게 되어 전체적으로 공격적인 성향을 더욱 강조하였다고 볼 수 있다.



▲ 이젠 내 앞에서 마음대로 도망가지 못할걸?



■ 업데이트 내용
[ 신규 영웅 추가 ]
- 수호 부족 최후의 생존자 '마룬'
☞ 마룬 소개 보러가기


[ 개선 사항 ]
- 랭킹전 시스템
- Age Of Storm에도 겨울이 다가와 맵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 이제부터는 눈내린 AOS클래식 맵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상점에 '코인 충전' , '코인 환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코인 충전 기능을 통해 일반 코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코인 환전 기능을 통해 일반 코인을 군자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아군 궁극기 사용 알림 기능 추가
: 이제 부터는 아군 귀환 시 알림과 같이
아군이 궁극기 스킬을 사용하면 알림이 발생합니다.

- 게임 진행 중 구입하는 Active 아이템들의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랭크전에서 픽밴창의 배경 사운드가 반복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탈/탈주로 인한 클린 지수 패널티 수정
: 이탈/탈주로 인한 클린 지수 "끈기"의 점수 감소량이 감소하였습니다.
: 클린 지수 "끈기" 점수 감소에 따라 BLACK 상태가 될 시 기존에는
BLACK 상태가 될 시마다 패널티 시간이 증가하였으나
이제부터는 플레이어 매칭 제한 패널티가 30분으로 고정됩니다.
: 추후 서버의 안정성을 고려하여 패널티를 재조정할 예정입니다.

[ 스킨 추가 ]
- 무자비한 오르쿠스, 올림푸스 베인폴트, 야수왕 레오디오스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웅 밸런스 조정 ]
- 빈트슈틸레
: 죄책감의 이동속도 감소량이 레벨 당 5%,
데미지 반사량이 0/5/10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쿨타임이 2초 감소하여 11/10/9초가 되었습니다.
: 죄인의 낙인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하였습니다.
=======================================================

항상 저희 에이지 오브 스톰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게임을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열혈전장AOS, 에이지오브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