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하루 지난 12월 26일 목요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곰TV 스튜디오에서 해설 이철의(mc촐이), 김재학(gm백진)과 캐스터 이현주의 진행으로 비무제 2013 무왕 결정전의 첫 조별 본선 경기가 진행되었다.


26일과 27일까지 2일에 걸쳐 진행되는 조별 본선의 첫 날로, 그룹 A조 8인, B조 8인이 각각 4인씩 짝을 지어 3선 2승제의 토너먼트를 진행, 조별로 2명씩 총 4인의 본선 진출자를 가리게 된다.


19시부터 23시까지 약 4시간 동안 계속된 경기를 통해 A조에서는 린검사 유아독존 게장(게장같은놈), 암살자 건방진아기가 B조에서는 역사 정무 관우(결의대장), 검사 x미야모토 뉴뉴x가 최종 결선에 진출했다. 이들은 27일(금)에 있을 그룹 C, D조의 최종 결선 진출자들과 29일(일)에 격돌한다.


▲ 화려한 입담의 3인방으로 인해 더욱 재미있었던 오프라인 예선 대회



▣ 오프라인 예선 그룹 A조 - 린검사 유아독존 게장과 암살자 건방진아기 진출

오프라인 첫 예선의 1경기는 린검사 유아독존 게장(게장같은놈)과 소환사 갓우헤의 대결. 초대 비무연 우승자인 유아독존 게장과 무패로 다이아몬드 등급을 달성했던 소환사 갓우헤의 경기인만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1세트는 유아독존 게장의 깔끔한 콤보가 연속으로 성공하면서 손쉽게 경기를 따내면서 1:0, 이후 2세트 경기에서는 소환사를 먼저 재우고난 후 고양이를 먼저 순식간에 처리, 다시 한 번 폭풍같은 콤보를 성공시키며 승리를 따내어 총 스코어 2:0으로 승리한다.


이어진 두 번째 경기는 여성 소환사 탐이은과 검사 홍심술의 경기, 소환사 탐이은의 아름다운 미모가 카메라에 잡힐 땐 많은 남자 관람객들이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지만 경기는 검사 홍심술이 2:0으로 승리하며 결승이 안착, 유아독존 게장과 본선 진출권을 두고 격돌하게 된다.


암살자 건방진아기와 권사 반격앤반격이 마주한 세 번째 경기에서는 서로 탈출기 사용의 타이밍을 재는 심리싸움이 계속되는 가운데 암살자 건방진아기가 2승을 먼저 따내며 승리하게 된다. 네 번째 경기는 권사 권사인볼트 vs 기공사 기느다. 점혈을 이용한 폭풍 딜링 콤보를 자랑하는 권사인볼트가 연속 콤보를 성공적으로 완성하며 2:0으로 승리한다.


▲ 첫 경기는 유아독존 게장(게장같은놈)이 2:0으로 승리

▲ 아름다운 미모로 많은 남성 유저들에게 환호를 받은 소환사 탐이은



A조 32강 매치가 끝난 후 곧장 16강 매치가 이어졌는데, 첫 경기는 린검사 유아독존 게장(게장같은놈)과 검사 홍심술.


1세트는 유아독존 게장의 전매 특허와 같은 깔끔하면서 폭풍같은 콤보가 먼저 성공하면서 경기를 쉽게 가져가는가 싶었지만 검사 홍심술의 침착한 대처로 생명력을 계속적으로 회복, 서로 비슷한 생명력까지 진행되었지만 마지막 유아독존 게장이 공격을 몰아치며 1승을 먼저 따낸다.


이어진 2세트에서는 1세트와 반대로 검사 홍심술이 콤보를 먼저 성공시키면서 경기를 리드했고 막기를 통한 지속적인 생명력 회복으로 경기를 영리하게 운영, 두 번째 경기를 승리하며 스코어 1:1을 만들게 된다.


마지막 3세트 경기. 처음에는 서로의 콤보를 주고받으며 팽팽한 경기가 진행된다. 그러던 중 유아독존 게장의 생명력이 실처럼 보이지 않을 만큼 낮아지며 긴장감 넘치는 순간이 지속되었는데 이 때 아슬아슬하게 유아독존 게장이 마지막 콤보를 성공시키며 가장 먼저 결선 진출 자리를 차지했다.


그룹 A조의 마지막 경기는 권사 권사인볼트와 암살자 건방진아기. 최고의 상성을 자랑하는 직업 구성인만큼 많은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 예상에 보답하듯 권사 권사인볼트의 폭풍같은 공격 콤보와 건방진아기의 깔끔한 경기운영을 모두 볼 수 있었고 결과는 건방진아기가 연속으로 2승을 거두며 결승에 안착하게 된다.


▲ 숨막히는 긴장감을 유발시켰던 A조 16강 1경기

▲ 건방진아기가 연속으로 2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 그룹 A조 32강 전투 결과

1경기 - 린검사 유아독존게장(게장같은놈) 2 vs 0 소환사 갓우헤
2경기 - 소환사 탐이은 0 vs 2 검사 홍심술
3경기 - 권사 반격앤반격 0 vs 2 암살자 건방진아기
4경기 - 권사 권사인볼트 2 vs 0 기공사 기느다


※ 그룹 A조 16강 전투 결과

1경기 - 린검사 유아독존게장 2 vs 1 검사 홍심술
2경기 - 암살자 건방진아기 2 vs 0 권사 권사인볼트



▣ 오프라인 예선 그룹 B조 - 역사 정무 관우와 검사 x미아모토 뉴뉴x 진출

B조 1경기는 역사 정무 관우(결의대장) vs 권사 적서화. 철벽대장이라는 별명이 있는 정무 관우(결의대장)는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는 철벽을 최대한 활용해 경기를 유리하게 운영하며 리드해가지만, 경기 막판 권사 적서화의 4점혈이 성공하면서 한 방 콤보에 무너졌고, 권사 적서화가 1:0으로 앞서가기 시작한다.


2세트는 역사 정무 관우가 스킬 재사용 시간마다 철벽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회복해가며 승리. 1:1 스코어로 따라간다. 마지막 3세트는 정무 관우가 경기 초반 분노-분쇄-분쇄 스킬을 연거푸 성공시키며, 생명력 우의를 점했고 이를 마지막까지 유지하며 결국 2:1로 승리한다.


다음으로 이어진 2경기는 기공사 꼬마루스와 소환사 지팡이가 먹고싶어요의 경기, 꼬마루스의 경우 유저들이 주최하는 비공식 대회에서 최고의 실력자로 알려졌었는데, 그 실력을 과시하듯 지팡이가 먹고싶어요에게 2:0으로 승리하게 된다.


3경기는 암살자 충각단원복과 역사 퇴마샤의 경기, 암살자 충각단원복이 경기를 연속해서 승리하며 2:0으로 승리했으며, 막판에는 속옷만으로 경기를 하는 등의 쇼맨쉽을 펼치기도 했다.


마지막 4경기는 검사 x미야모토 뉴뉴x vs 암살자 혼멸도, 암살전에 강력하다고 알려진 검사 x미야모토 뉴뉴x가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세트를 따냈지만 2세트는 혼멸도가 그로기 지뢰와 활용한 콤보로 승리를 따내며 1:1의 상황을 만든다. 진출권이 달린 마지막 경기에서는 서로가 콤보를 주고받는 팽팽한 모습을 보여주다가 마지막 번개베기로 승리를 장식하며 x미야모토 뉴뉴x가 웃음을 짓게 된다.


▲ 화끈한 화력전을 벌였던 기공사 꼬마루스


  • 4점혈을 이용해 역전승을 거둔 정무 관우 vs 적서화 경기




    16강 첫 경기는 역사 정무 관우(결의대장) vs 기공사 꼬마루스, 지속적으로 생명력을 회복하는 정무 관우를 상대로 꼬마루스는 염화진을 이용한 콤보를 준비했지만, 서로 승부를 보지 못한채 1세트는 조별 본선 최초의 무승부를 기록한다.


    2세트는 정무 관우의 철벽 스킬을 그로기 폭열신장으로 차단하고 염화진 이용, 공중콤보를 성공하며 경기 종료 약 40초를 남겨두고 승리하게 된다. 3세트는 정무 관우가 철벽을 이용해 생명력을 회복하는 방식의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다 마지막에 분노-분쇄-분쇄 공격을 성공시키며 승리, 승부를 다시 원점으로 만든다.


    마지막 4세트는 정무관우가 적극적으로 근접해서 공격을 펼치면서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철벽을 활용해 승리를 거두며 최종 결선 진출자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 무승부룰 : 3판 혹은 5만 안에서는 무승부가 나더라도 승부를 가린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 이상의 연장전으로 가게 될 경우 승부를 가리기 위해 판정승을 도입, 얼마나 적극적인 공격에 임했는가에 따라 승패를 가르게 된다.


    ▲ 화끈한 화력전을 벌였던 기공사 꼬마루스



    B조 16강 마지막 경기는 검사 x미야모토 뉴뉴x와 암살자 충각단원복의 경기. 1세트는 x미야모토 뉴뉴x의 오연베기가 성공하면서 공중 콤보를 연계하여 비교적 손쉽게 승리한다.


    하지만 2세트는 충각단원복이 자신의 기량을 뽐내며 승리, 1:1 스코어를 만들어 3세트까지 경기를 끌어간다. 마지막 경기에서는 서로의 공격에 생명력이 줄어드는 상황 속에도 더 위험한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탈출기를 쓰지 않는 심리전이 오갔지만 오연베기와 어깨치기를 사용한 공중 콤보, 마지막 번개베기를 작열 시킨 x미야모토 뉴뉴x가 승리를 따내며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 그룹 B조 32강 전투 결과

    1경기 - 역사 정무 관우(철벽대장) 2 vs 1 권사 적서화
    2경기 - 소환사 지팡이가 먹고싶어요 0 vs 2 기공사 꼬마루스
    3경기 - 역사 퇴마샤 0 vs 2 암살자 충각단원복
    4경기 - 검사 x미야모토 뉴뉴x 2 vs 1 암살자 혼멸도


    ※ 그룹 B조 16강 전투 결과

    1경기 - 역사 정무 관우(철벽대장) 2 vs 1 기공사 꼬마루스
    2경기 - 암살자 충각단원복 1 vs 2 검사 x미야모토 뉴뉴x



    ▣ 결선 진출자 인터뷰 및 자리 배치

    결선 진출자들이 가려지고나서 간단한 인터뷰와 함께 결선 시드 뽑기도 진행되었다. 그룹 A조의 유아독존게장(게장같은놈)은 4번을, 건장진아기는 6번을 그룹 B 정무 관우(결의대장)는 8번DMF, x미야모토 뉴뉴x는 2번 자리를 뽑았다. 결국 서로 만나는 자리 없이 최종 결선의 한 자리씩 차지하게 되었다


    유아독존 게장(게장같은놈)
    -역전이었던 만큼 짜릿한 승리였다. 대진운만 따라준다면 최소한 4강, 최대 우승까지 노려보겠다. 개인적으로 지난 대회에서 암살자에게 졌던 만큼 이번 대회에서는 암살자를 상대로 승리하고 싶다


    건방진 아기
    -많은 대중앞에서 플레이하는 만큼 상당히 긴장되었는데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되어서 기분이 아주 좋다. 대진운만 따라준다면 결승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최종 결선에서는 역사와 대전을 해보고 싶다.


    정무 관우(결의대장)
    - 철벽을 사용하는 것은 블소 1.0부터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은 나밖에 없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이 대처를 못하는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오늘 대회를 보면 알겠지만 압도적인 경기는 없었고 역전승이 많았던 만큼 나만의 플레이를 보여준 것이라 생각하고 생명력 회복 철벽에 대해 안 좋은 인식은 없어졌으면 한다. 유아독존 게장과 본선에서 싸워보고 싶다


    x미야모토 뉴뉴x
    - 예전에는 긴장이 많이 되어서 눈물이 날뻔 했었는데, 이번 대회는 긴장을 풀기위해 장난을 많이 쳤다. 우리문파 검사 홍심술을 떨어뜨린 유아독존 게장을 맞붙고 싶다.


    ▲ A조와 B조는 서로 만나는 자리 없이 한자리씩 차지하게 되었다



    ▣ 12월 26일 비무제 : 2013 무왕 결정전 결선 진출 경기 모음


  • 그룹 A조 16강 1경기, 유아독존 게장 VS 홍심술 경기







  • 그룹 A조 16강 2경기, 권사인볼트 vs 건방진아기 경기






  • 그룹 B조 16강 1경기, 정무 관우 vs 꼬마루스 경기








  • 그룹 B조 16강 2경기, 충각단원복 vs x미야모토 뉴뉴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