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레이디스 코드(LADIES’ CODE)’가 신규 여성 캐릭터 ‘린’의 출시를 기념해 아프리카TV 방송 ‘발칙한 쇼!’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1월 12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발친한 쇼!’에는 린 공식 홍보모델인 ‘레이디스 코드’와 마영전 유명 BJ(Broadcast Jockey) ‘대도서관’이 출연해 토크쇼와 마영전 게임 플레이는 물론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시청자 참여형 코너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재치 있는 입담과 진행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도서관’과 ‘레이디스 코드’가 마영전 린 홍보모델을 하면서 있었던 다양한 에피소드, 각자 선호하는 캐릭터의 첫 인상, 마영전을 플레이 한 소감은 어떤지 등을 나누는 토크쇼를 진행한다.

이어 ‘레이디스 코드’가 방을 만들고 대기하는 동안 접속한 ‘린’ 캐릭터 유저와 ‘찰스 레이싱’을 진행하고, ‘레이디스 코드’ 멤버 두 명이 파티를 맺고 무작위의 유저와 ‘과일깨기 운동회’에 참여하는 등 시청자들과 함께 마영전을 플레이하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린 캐릭터로 접속한 유저들과 두 개의 팀을 만들어 ‘하얀 폭군’ 레이드를 진행, 하얀 폭군에 어느 팀이 더 많은 피해를 가했는지 경합을 벌인다. 이날 방송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는 승리팀, 패배팀에 따라 차등하게 넥슨 캐시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방송 중에 돌발 퀴즈를 제시, 아프리카TV 마영전 게시판에 답을 맞힌 시청자에게 다양한 마영전 프로모션 상품을 제공될 예정.

한편 넥슨은 이벤트 방송이 끝난 후 오후 8시 마영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최대+15 강화쿠폰’, ‘무제한 이너아머 자유교환 쿠폰’, 계정 내 캐릭터간 소지품을 공유 할 수 있는 ‘공유 소지품함’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골든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