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팔을 쇠사슬로 묶고 있고, 얼굴과 상체를 피로 물든 붕대로 감고 있는 등 외모부터 보는 이들을 압도했던 비트레이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비트레이어의 가장 큰 특징은 은신을 확실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본격적인 암살자 영웅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그 동안 AOS에서 유일하게 은신을 가진 영웅은 탄크레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탄크레디의 은신은 1초 남짓한 짧은 시간을 가지고 있어 사실상 활용하는 방법은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비트레이어는 3번 스킬 블러디 미스트(3초)와 궁극기 디스페어(5초)를 통해 최대 8초간 은신을 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적진 급습이 가능하며, 또한 은신을 활용한 생존 역시 가능합니다. 은신뿐만이 아니라 긴 사거리를 자랑하는 팬텀나이프를 이용하여 적 견제가 가능하며, 블러디 미스트 스킬에 포함된 회피를 이용하여 아군을 보조할 수도 있습니다.


비록 익숙해지기 까지 어느정도 숙련이 필요하지만 기습적인 은신을 통한 암살과 아슬아슬하게 살아오는 생존력, 충격적인 비쥬얼을 가진 외모를 좋아하는 유저에게 적극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 은신을 활용한 암살 영웅!

■ 영웅 기본 정보

주요 역할 : 근접, 마법 공격수, 은신, 암살자

주요 포지션 : 정글

은신과 기습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주로 정글을 도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인에 서기에는 비트레이어의 체력과 방어력이 약해 적의 견제를 버티기 힘들며, 라인전에서는 은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까다롭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정글에서는 3번 블러디 미스트를 활용하여,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함과 동시에 광역 마법 피해로 빠른 정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킬의 쿨타임이 빠졌을때 적군의 정글러가 다가온다면 생존을 보장할 수 없기에 주변을 항상 경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피해 없이 6레벨을 달성하였다면 적극적으로 궁극기를 활용한 암살을 노려야 합니다. 간단한 갱킹 방법은 우선 블러디 미스트를 사용 하여 적 라이너에게 접근합니다. 이 때 은신을 풀면서 팬텀 나이프를 쏘거나 발동 속도가 빠른 데들리 스핀의 대미지가 들어간다면 놀란 적의 가호를 빼내기 쉽습니다.


가호가 빠진 상대는 궁극 스킬인 디스페어의 좋은 먹이입니다. 주의할 점은 비트레이어와 상대의 위치를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거리를 잘못 조절하게 되면 초반부터 적의 타워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직을 주는 스킬이 데들리 스핀 단 하나뿐이기 때문에, 이미 거리가 벌어진 상대를 너무 적극적으로 쫒을 필요는 없습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언제든지 탈출할 수 있도록 블러디 미스트의 쿨타임을 확보해 놓는 것이 좋으며, 한타 때는 최대한 적의 시야에 들지 않는 곳에서 가속 물약과 은신을 사용하여 적의 원딜을 암살해야 합니다.


▲ 외모와 스킬의 비쥬얼이 강렬해서인지 적의 가호를 빼내기 쉽다!


■ 영웅 스킬 정보


1번 스킬 : 팬텀 나이프

효과 : 패시브 효과로 일반공격 3타 시 60/90/12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주고, 사용 시 조준점을 향해 최대 20m의 사정거리를 갖는 수리검을 6연속으로 발사합니다. 각 수리검은 발당 공격력의 0.25배의 물리 피해와 15/20/25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쿨타임 : 7 / 6 / 5초

소모 SP : 60 / 90 / 120

패시브 효과로 일반 공격 3타시 추가피해를 입히며, 사용시 원거리로 수리검을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라인하르트의 흑영수리검처럼 움직이면서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거리가 매우 길고 쿨타임이 짧다는 것이 특징이며, SP 소모량도 상당히 적게 소모합니다. 해당 스킬로 원거리의 적을 견제하거나 혹은 추격하면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 주의 깊게 봐야할 점은 3타 공격시에 묻어나가는 추가 마법 피해입니다. 기본적으로 마법 영웅이며, 마법 위력 아이템을 많이 구입하기 때문에 후반 120의 마법 피해량은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혹은 아이템 세팅을 공격 속도 위주로 올렸다면 상상외의 대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팬텀 나이프의 판정이 좁아 재빠르게 움직이는 적을 정확하게 맞추기가 어렵고, 관통 판정이 없기 때문에 미니언이나 다른 영웅들과 뒤섞여 혼전시, 원하는 상대에게 피해를 주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사용자의 정확한 조준과 빠른 상황판단이 중요한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쿨타임이 무척 짧고 누적 피해량이 적지 않기 때문에 명중률에 자신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마스터해도 좋은 스킬입니다.




2번 스킬 : 데들리 스핀

효과 : 5m 내의 타겟된 적 1명을 회전하면서 연속으로 4회 베어 각 공격마다 50/90/130의 마법 경직 피해를 입힙니다.

쿨타임 : 12 / 11 / 10초

소모 SP : 66 / 117 / 168

주력 대미지 딜링 스킬인 데들리 스핀입니다. 적 한 명을 타겟으로 강력한 마법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유일한 경직 스킬이지만 추격을 위해 아낄 필요는 없습니다. 스토커부터 시작하여 팬텀 나이프까지, 적을 추격할 스킬들이 많기 때문에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바로바로 적에게 적중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기술의 모션이 상당히 빠른편에 속하기 때문에, 적이 예상치 못한 피해를 입히기 쉬운 스킬입니다. 비트레이어 스킬중에서 단일 대미지가 가장 높은 스킬이라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갱킹을 노린다면 해당 스킬을 우선적으로 마스터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번 스킬 : 블러디 미스트

효과 : 몸에서 독을 뿜어 2.5/3/3.5초간 유지되는 독안개를 만들고 2/2.5/3초간 은신합니다. 공격, 스킬, 아이템 사용 시 은신이 풀립니다. 방어 거점을 제외한 안개 안의 적은 0.5초마다 50/70/90의 마법 피해를 입고, 아군 영웅은 25% 확률로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쿨타임 : 13 / 13 / 13초

소모 SP : 80 / 144 / 208

대미지도 강력하며, 은신과 회피 기능까지 달려 있는 고급 스킬입니다. 스킬 레벨 1부터 최대 250의 마법 대미지를 줄 수 있고, 2초라는 짧지 않은 시간을 은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 안개 범위 내의 모든 아군 영웅에게 25% 확률의 회피 능력치를 부여합니다.


범위가 제법 넓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정글링을 하기에도 좋으며, 라인 정리에도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움직이면서 사용이 가능한 스킬이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에서도 해당 스킬을 사용후, 은신을 통한 탈출이 가능합니다.


한타시에는 상황에 따라 공격적으로 쓰일때가 있으며, 수비적으로 쓰일 때가 있습니다. 공격적으로 쓰일 때는 은신을 먼저 사용 후, 먼 거리에서 궁극기로 이어지는 콤보로 순식간에 적의 원딜을 암살할 때입니다. 수비적으로는 범위 내의 모든 아군이 25%의 회피 확률을 얻기 때문에 아군 딜러 근처에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독안개의 색이 상당히 진하여 굳이 은신이 아니더라도 안개 내의 상황을 알기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일종의 연막 효과를 보여주기도 하니, 상대의 락온 스킬만 피한다면 스킬 자체로도 훌륭한 회피 성능을 노릴 수 있습니다.


누적 피해량을 생각하면 엄청난 대미지를 보여주지만, 적의 범위 밖으로 벗어나면 온전히 피해를 주기 어렵고, 부가 효과인 회피는 스킬 레벨과 상관없이 25%를 유지하기에 특별히 전략적으로 노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후반에 마스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4번 스킬 : [궁극] 디스페어

효과 : 15/16.5/18m 내의 적 영웅 1명에게 0.2초마다 100/130/160의 마법 피해를 5회 준 뒤 3/4/5초간 은신하면서 대상과 자신의 위치를 바꿉니다. 공격, 스킬, 아이템 사용 시 은신이 풀리며, 만약 위치를 바꾸기 전 대상이 죽었다면 위치 바꾸기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쿨타임 : 120 / 120 / 120초

소모 SP : 250 / 300 / 350

라인하르트의 궁극기와 가르카스의 궁극기를 합쳐놓은 듯한, 상당히 독특한 형태의 스킬입니다. 우선 궁극기를 발동시키면 해당 타겟이 된 적에게 달고다니는 쇠사슬 고리로 마법 피해를 입힌 뒤, 비트레이어가 서 있던 위치와 자리를 바꾸게 됩니다.


비록 적에게 주는 피해는 그렇게 높은 수준이 아니지만, 적의 핵심 영웅을 아군 진영쪽으로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효과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물론 비트레이어 역시 상대 진영쪽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지만, 궁극기를 시전하면 3초에서 최대 5초까지 은신이 되기 때문에 상황을 봐서 안전하게 탈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AOS의 은신은 은신 상태의 영웅이 먼저 공격적인 행동을 취하기 전까지는 피격을 당하더라도 풀리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맞추는 편이 이득이라 할 수 있습니다.




5번 스킬 : [패시브] 스토커

효과 : 전방 10m 내에 적 영웅이 있을 시, 비트레이어의 이동속도가 3초 동안 10/15/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비트레이어의 은신 상태를 해제하지 않으며, 11/10/9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쿨타임 : 11 / 10 / 9초

발동 구분 : 패시브 오라

스킬명 답게 적을 추격할 때 유용한 스킬입니다. 물론 적이 범위 내에만 있어도 발동이 되기 때문에 도주할때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후반 이동 속도 증가 버프와 이동 관련 망토를 올렸다면 50%에 육박하는 속도를 내기 때문에 왠만한 적들은 모두 추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트레이어는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많기 때문에 더욱 시너지가 좋습니다. 후반 생존과 추격을 모두 담당하기 때문에 주력 스킬의 레벨을 모두 올렸다면 바로 패시브 스킬에 투자해야 합니다.



▣ 비트레이어 기본 운영법

여지껏 AOS에 없었던 제대로 된 은신 컨셉의 영웅이 나왔습니다. 비록 일반적인 은신 영웅의 이미지처럼 반영구적으로 은신이 되거나, 장시간 동안 은신 상태로 활동하지는 않으나, 은신 스킬은 그 자체로 높은 전략성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AOS에서는 현재 은신된 영웅을 볼 수 있는 수단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짧더라도 은신이 가능하다는 점은 다른 영웅과 차별화 되는 강력한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알아둬야할 점은 비트레이어의 은신은 지속시간 중, 공격과 관련된 행위(일반 공격, 스킬 공격, 아이템 사용)를 하면 바로 해제가 되며, 은신이 되었다고 해서 무적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눈 먼 적의 공격에 허망하게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은신만 믿고 적진으로 과감하게 돌진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상대에게 안보인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체력과 방어력이 약한 원거리 캐릭터들을 노려주는 것이 좋으며, 자신이 타겟팅이 되었다면 지체없이 자리에서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생존 수단이 비교적 많은 편이지만 비트레이어 자체의 체력과 방어력은 원거리 영웅과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정면 승부는 항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신을 활용하여 적이 예측하기 어려운 방향에서 재빠르게 치고 들어가는 것이 비트레이어가 해야할 역할이며, 궁극기가 있을 시에는 적극적으로 적진으로 파고드는 것도 좋습니다.


▲ 은신을 활용하여 순식간에 적의 뒤를 잡는 것이 어렵지 않다.


■ 상대의 심리를 읽는 것이 중요하다!

은신 영웅의 최대 강점은 적의 눈에 안보인다는 것입니다. 탄크레디의 짧은 은신으로도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만들 수 있는데, 비트레이어의 은신은 훨씬 길게 유지가 됩니다. 특히 궁극기 디스페어를 사용 후, 어디에서 다시 모습을 드러낼 지 에측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상대로서는 더욱 우왕좌왕 하게 됩니다.


이 때 비트레이어 유저의 상황판단도 중요합니다. 자신의 입장이 아닌 상대 원딜이나 근접 영웅의 심리를 읽어 상대 동선이나 백업 등을 계산해야 합니다. 특별한 돌진기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 역시 비트레이어를 찾으려 할 것이고, 범위 스킬을 사용하여 접근을 막으려는 경우도 있기에 그에 맞춘 무빙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쉽게 예를 들면, 자신이 위기에 처해 도망치기 위한 은신을 사용하였다면 사용 후 진로 방향을 바꿔 역으로 달리는 것이 상대의 눈을 속이기 쉽습니다. 공격하기 위한 은신이라면, 상대 원거리 영웅은 몸을 사릴 것이고 탱커 영웅들은 백업을 오기 때문에 따로 떨어져 나온 근거리 딜러를 잘라주는 것도 좋은 심리전입니다.


▲ 순간적으로 역주행 후, 적진 한복판에서 유유히 귀환하는 모습



▣ 비트레이어 추천 아이템

모루인과 같은 마법형 암살 영웅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모든 스킬이 마법 피해와 관련이 있으며, 1번 스킬에 달려 있는 추가 대미지 역시 마법 위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리고 은신을 통해 적에게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단번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마법 위력 아이템 위주의 세팅이 좋습니다. 방어구는 스킬 사용이 많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SP를 늘려주며, 스킬 흡혈 등을 부여하는 복수자의 핏빛 후드나, 핏빛 의회단 제복을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마법 영웅과 시너지가 괜찮은 고통의 철벽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올라가는 체력과 방어력이 높으며, 주변에 주는 패시브 대미지 역시 마법 위력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기 때문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고통의 철벽은 주변에 피해를 입히지만 은신은 해제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만약 비트레이어가 고통의 철벽을 구입 후, 적진에 파고 들면 두 눈 뜬채로 마법 피해를 그대로 입어야 합니다.


색다른 템 세팅 방법은 1번 스킬의 패시브 효과의 피해량이 크기 때문에 공격속도를 올리는 아이템 트리도 있으며, 짧은 쿨타임을 더욱 줄여 스킬 샷 위주의 운영을 펼치는 쿨타임 감소 아이템 트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레이어의 체력과 방어력이 워낙 낮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흡혈 아이템을 어느정도 갖춘 이후 시도하는 게 좋습니다.


▲ 스킬들의 쿨타임이 짧고 위력이 상당하여 흡혈 아이템과 궁합이 좋다!


▲ 고통의 철벽을 구입 후, 은신을 쓴다면 안전한(?) 딜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