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블레이즈의 단단한 운영

대망의 결승전 1세트. CJ 블레이즈는 쉬바나의 전방 라인을 바탕으로 루시안&그라가스가 후방에서 화력을 쏟아 낼 수 있는 밸런스 있는 조합을 택했다. 반면 나진 소드는 잭스, 올라프, 리븐이 한 번에 상대방 진영에 쑥 들어가서 파괴해버리는 조합을 완성했다.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선취점은 CJ 블레이즈가 획득했다. 나진 소드의 미드 라이너 '나그네' 김상문의 리븐이 상대방의 시선을 끌었고, CJ 블레이즈가 추격했다. 리븐은 용 둥지의 언덕을 넘어간다면 매우 훌륭한 플레이가 될 수 있었지만, 아쉽게 언덕을 넘지 못했고 '플레임' 이호종의 쉬바나의 강력한 공격에 선취점을 내주고 말았다. 선취점의 주인공은 '러스트보이' 함장식의 룰루.

선취점 이후 양 팀은 안정적인 운영을 시도했다. CJ 블레이즈는 선취점을 획득한 상태에, '앰비션' 강찬용의 그라가스가 리븐의 견제에도 무난한 성장궤도에 오른 상태였다. 무리한 플레이를 할 필요가 없었다. 나진 소드도 '엑스페션' 구본택의 잭스를 성장시킬 시간이 필요했고, 공격적으로 플레이해서 잭스가 이른 합류를 하지 않아도 됐다.

그러던 중 CJ 블레이즈가 봇 라인의 교전에서 큰 이득을 거뒀다. 나진 소드의 딜 교환을 효과적으로 막아 낸 CJ 블레이즈가 역공을 시도했다. 나진 소드는 보지 않아도 될 손해를 입고 말았다. 결국, '엑스페션' 구본택의 잭스가 어깨가 무거워졌다.

나진 소드는 잭스가 스플릿 푸쉬를 시도하고, 나머지 네 명의 챔피언이 CJ 블레이즈의 압박을 막으려 했다. 아직 완벽하게 성장을 마친 잭스는 아니었지만, 푸쉬 속도는 상당했다. 나진 소드가 잘 막기만 한다면 잭스 캐리의 그림이 그려지는 듯했다.

하지만 CJ 블레이즈의 공격이 상상 이상으로 날카로웠다. '앰비션' 강찬용의 그라가스가 뛰어난 화력을 내줬고, '러스트보이' 함장식이 자신의 마스코트 챔피언인 룰루로 상대방을 완벽하게 교란했다. 나진 소드의 수비조를 완벽하게 젖히며 2차 타워를 파괴하기 시작한 CJ 블레이즈.

나진 소드의 안좋은 소식은 계속됐다. '플레임' 이호종의 쉬바나와 1대 1 대결을 펼친 잭스가 점멸까지 사용했지만 사망하고 만 것. 잭스만 바라보고 있던 나진 소드는 가장 바라지 않았던 상황을 맞았다.

CJ 블레이즈는 경기를 굳히는 운영을 시도했다. 상대방의 정글 진영을 완벽히 장악하며 나진 소드의 챔피언이 나오는 족족 끊어 내었고, 잭스가 합류한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두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결국, 1세트를 CJ 블레이즈가 승리하며 기분 좋은 시작을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