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제작이 발표되었던 스퀘어에닉스의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가 23일 출시되었다.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는 인기 RPG '드래곤퀘스트'의 전 시리즈에 등장한 몬스터를 육성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투를 통해 몬스터를 획득, 파티를 구성해 더 높은 난이도의 던전을 공략하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터치 기반의 간단한 조작과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의 바탕이 된 원작 '드래곤퀘스트'는 1986년 5월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6,200만 장 이상을 기록한 일본의 인기 RPG다. 특유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재치있는 스토리 구성과 완성도 높은 BGM으로 현재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스퀘어에닉스는 이번 신작 외에도 드래곤퀘스트의 1~8편의 모바일버전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각각의 타이틀은 iOS와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하며, 태블릿 기기 아이패드용 HD버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 는 현재 유니버셜 애플 앱스토어 및 일본 앱스토어, 일본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검색 및 설치가 가능하나 한국 구글플레이에는 등록되지 않았다. 대응언어는 일본어이며, 어플 가격은 무료(인앱결제 포함)다.

현재 출시 기념으로 '금의 지도'라는 이벤트 던전을 운영 중이며, 유료 결제수단인 캐쉬(젬)을 2월 1일까지 매일 100개씩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 슈퍼 라이트 티저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