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카이가 다스리는 땅에서 그의 병사를 차례로 베어나가는 호무라.

마침내 그가 있는 본진에 도착한 그녀는 피에 적셔진 검을 잠시 내리고 앞을 응시한다.

참을 수 없는 미소가 넘치고 넘친다. 그리고 과거의 생각이 교차한다.

마침내 땅에 잎이 하나 떨어져, 일섬, 검과 주먹이 교차하였을때...

낯선 차림의 지사들이 둘의 싸움을 멈췄다.


지팡구 대전의 두번째 이벤트 일정으로 '내가 안하면 누가 하지' 지역이 7일부터 개방된다.

이 지역의 보스인 호무라는 앞서 등장한 지카이와 과거에 사천왕으로 함께 일한 파트너 사이. 하지만 지금은 밝혀지지 않은 둘 만의 사정에 의해 호적수가 되었다.

게임 입장에 앞서 스토리에서 다뤄지는 이 둘의 관계가 심상치 않아 많은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마치 '내가 안하면 누가 하지'라는 지역명이 지금은 밝힐 수 없는 호무라의 속 마음을 대변해주는 듯 하다.


▲ 이 둘 사이에 어떤 비하인드 스토리가 숨겨져 있는 것일까?





■ '내가 안하면 누가 하지' 지역, 왜 가야 하나?


이 지역은 요도의 달인 사천왕 호무라 지키고 있으며, 공략에 성공하면 일정 확률로 검 파티의 주요 멤버인 호무라를 획득할 수 있다.

호무라는 드래곤 종족에 대해 유리한 효과를 발휘하는 드래곤 킬러라는 파티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출현 중인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뮤티드 헬이라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뮤티드 스킬은 보통 활 타입 유닛이 가지고 있는 스킬로 검 타입 중에 이 스킬을 가지고 있는 유닛은 호무라가 유일하다. 이 때문에 그 희소성이 상당히 높다. 또한, 파티 스킬인 드래곤 킬러는 대부분의 보스가 드래곤 종족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대보스전에서 유리한 전투를 보장한다.

[사천왕]호무라 [주천왕]호무라

▲ 검 타입의 유일한 뮤티드 스킬 유닛. 호무라!





■ '내가 안하면 누가 하지' 지역 살펴보기


'내가 안하면 누가 하지' 지역은 지카이의 지역인 '전장의 기운'과 비교했을 때 출현하는 적들의 속성이 물에서 불로 바뀌었을 뿐 전반적인 맵의 형태나 난이도에서는 거의 유사하다.

퀘스트는 난이도에 따라 총 3가지가 존재하며, '요도 사용자'와 '전황을 바꾸는 힘' 퀘스트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호무라를 획득할 수 있다.

지역 퀘스트가 전반적으로 상급 이하의 낮은 난이도로 구성된 만큼 게임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유저라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어 보이며, 호무라 외에도 초 악의 신녀나 염화의 신녀 등 유용한 신녀들이 드랍되니 참고하자.



▣ 염화의 사역룡


스태미너거리경험치보상골드드랍 정보
8182008000 · 보스 : 천의 신녀, 공의 신녀, 악의 신녀, 염화의 신녀
· 필드 몬스터 : 불의 신녀, 염화의 신녀






▣ 요도 사용자


스태미너거리경험치보상골드드랍 정보
102530012000 · 보스 : 호무라, 초 악의 신녀, 악의 신녀
· 필드 몬스터 : 불의 신녀, 염화의 신녀






▣ 전황을 바꾸는 힘


스태미너거리경험치보상골드드랍 정보
153050015000 · 보스 : 호무라, 초 악의 신녀, 염화의 신녀
· 필드 몬스터 : 불의 신녀, 염화의 신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