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 액션 RPG 로드 투 드래곤 (이하 로드래) 제작사 ACQUIRE가 대형 업데이트 Ver.2.4.0을 곧 실시할 것으로 발표했다.

로드래 일본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_ro_dora)를 통해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Ver 2.4.0에서는 '소라토로보 : 그리고 CODA로' 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실시된다. 소라토로보는 닌테도 DS로 발매한 인기 액션 RPG로 13년이라는 구상과 제작기간 그리고 100개가 넘는 CF로 세계 기네스북에도 기록된 명작이다. 아쉽게도 국내에는 정식 발매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 서버에 이 콜라보가 도입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또한, Ver 2.4.0에서는 신 · 왕 · 장급 유닛의 새로운 각성 진화가 등장한다. 각성 진화의 대상 유닛은 지크프리트, 브륜힐데, 아마기, 맥스웰, 야마토, 발자크, 카르마, 이자벨라로 총 8기. 새로 등장하는 각성 진화의 능력 여부에 따라 그동안 정석이라 여기던 파티 구성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기와 브륜힐데의 각성 진화


▲ 야마토와 카르마의 각성 진화


▲ 지크프리트와 이자벨의 각성 진화



이외에도 새로 등장하는 유닛 2기가 공개되었다.

▲ 새로운 유닛. 물 속성의 검사와 날개 달린 무녀


한편 지난 1월 10일자로 일본 로드투드래곤이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추가로 밝혔으며, 이것을 기념하기 위해 유닛 자랑, 설문 조사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2보 - 각성 PT용 레어 포임도 등장!


12일, 일본 로드투드래곤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_ro_dora)를 통해 2.4.0 버전에 등장할 레어 포임이 추가 공개 되었다. 트윗 내용에 따르면 이 레어 포임을 처치할 경우 유닛 진화 시 필요한 각성 포인트를 많이 모을 수 있다고 한다.

▲ 낮은 확률로 출현하는 레어 포임. 찾아내면 많은 각성PT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