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연인끼리 초콜릿을 나누는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2월 12일(수)부터 2월 26일(수) 정기점검까지 총 2주간 'Happy Valentine's Day'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서신으로 받게되는 사랑의 묘약 만들기 퀘스트를 통해 붉은 장미를 얻게 되고, 대사막 일일퀘스트로는 검은 장미, 백청산맥 일일퀘스트로는 하얀 장미를 획득하게 된다.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3가지 색깔의 장미는 사랑의 축제 선물로 변환시킬 수 있는데, 이때 사랑의 축제 선물은 동일한 명칭으로 아이콘 상자 색깔에 따라 붉은색, 노란색 2개로 구분되며 개봉을 통해 무혼, 보옥, 진화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Happy Valentine's Day' 이벤트 시작!



▣ 붉은 장미와 사랑의 묘약을 얻어라! '사랑의 묘약' 퀘스트

'Happy Valentine's Day' 이벤트가 가 진행되는 동안 서신을 통해 '사랑의 묘약'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게 된다. 퀘스트는 녹명촌에서 수행하게 되는데, NPC들과의 간단한 대화 후 몇 가지 아이템만 채취하면 완료할 수 있어 약 5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수행이 가능하다.


퀘스트는 서신으로 퀘스트 수락 ▶ 녹명촌의 벌목단 견습 나무꾼 과선녀와 대화 ▶ 향초 망태기 약왕원 유자서에게 배달 ▶ 유자서와 대화 ▶ 사암 or 다슬기 채취 (30초 제한) ▶ 복분자 or 사양토 채취 (1분 30초 제한) ▶ 유자서에게 재료 가져다 주기 (2분 제한)로 진행된다.


퀘스트 수행 시 유의해야 할 점은 사암, 다슬기, 복분자, 사양토 등 재료 채취와 마지막 재료를 다시 유자서에게 가져갈때 시간제한이 있으며, 제한을 넘기면 퀘스트가 실패되어 자동으로 과선녀와 대화부터 시작하게 된다.


▲ 퀘스트 수행 단기 루트

▲ 채취 및 재료 배달 시 시간 제한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장미꽃 상자 5개와 사랑의 묘약 5개를 기본으로 획득하게 되며, 사막 영웅패 2개/ 수월 영웅패 2개/ 백청 영웅패 2개 중 1개를 선택하여 얻을 수 있다.


사랑의 묘약은 축제 용품으로 사용 시 10분간 치명 20, 방어 20, 재생 200 증가 시켜주는 버프를 얻게 된다. 버프는 최대 5중첩까지 가능해 전부 중첩 시 치명 100, 방어 100, 재생 1,000의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장미꽃 상자는 개봉 시 붉은 장미를 2 ~5개까지 획득하게 되며, 재사용 대기 1시간을 가진다. 따라서 퀘스트로 얻은 5개의 상자 모두 열기 위해서는 최소 5시간이 필요.


▲ 이성에게 인기를 끌어준다는 사랑의 묘약. 그런데 치명, 방어, 재생 능력이 인기와 무슨 관계일까.



▣ 진화석 혹은 최대 100금을 얻을 기회! 변환을 통해 사랑의 축제 선물로

장미꽃 상자로 얻은 붉은 장미는 변환을 통해 사랑의 축제 선물을 얻을 수 있다. 사랑의 축제 선물은 명칭은 동일하지만 상자 아이콘 색깔에 따라 붉은색과 노란색 총 2가지로 나뉜다.


붉은 상자 아이콘의 사랑의 축제 선물은 붉은 장미 10개와 검은 장미 10개, 변환 비용 5은으로 변환시킬 수 있다. 사랑의 축제 선물을 사용해 개봉할 경우 기연 무혼, 기연 보옥, 제룡 진화석, 사막 진화석, 수월 진화석 행운의 비약 중 1가지를 랜덤하게 얻게 된다.


변환에 사용되는 검은 장미는 대사막 일일퀘스트 수행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는 총 3가지로 탁기굴 일일퀘스트 '탁기굴 정화의식'을 완료하면 검은 장미 4개 or 사랑의 묘약 4개, 거암 유적지 일일퀘스트 '불멸의 지배자'를 완료하면 검은 장미 4개 or 사랑의 묘약 4개, 울부짖는 사원 일일퀘스트 '불멸의 영수'를 수행하면 검은 장미 6개를 얻게 된다.


결과적으로 하루에 대사막 일일퀘스트 3개를 통해 얻는 검은 장미의 최대 개수는 14개다.


▲ 검은 장미를 얻을 수 있는 대사막 일일퀘스트 3가지

▲ 붉은 장미 + 검은장미 = 사랑의 축제 선물(붉은색)



노란색 상자 아이콘 사랑의 축제 선물은 붉은 장미 10개와 하얀 장미 10개, 변환 비용으로 50은을 필요로 하며, 사랑의 축제 선물을 개봉 시 행운 무혼, 행운 보옥, 10금, 50금, 100금, 염화대성의 뿔, 포화란의 향수 중 1가지를 무작위로 얻게 된다.


하얀 장미는 백청산맥의 영웅던전 일일퀘스트 수행하여 얻을 수 있으며,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는 3개. 설인의 동굴 일일퀘스트 '공주를 구하라'를 완료하면 하얀 장미 5개 or 사랑의 묘약 5개를, 비탄의 설옥궁 일일퀘스트 '비탄의 설옥궁'을 수행하면 하얀 장미 10개, 분열의 미궁 일일퀘스트 '재앙의 근원'을 수행하면 하얀 장미 10개를 얻게 된다. 즉, 백청 산맥 일일퀘스틑 3개 모두 완료하면 하얀 장미를 최대 25개까지 얻을 수 있다.


▲ 하얀 장미를 얻을 수 있는 백청산맥 영웅던전 일일퀘스트 3가지

▲ 붉은 장미 + 하얀장미 = 사랑의 축제 선물(노란색)